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에코프로, 청년희망ON 파트너십 체결…"3년간 3천개 일자리 창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에코프로, 청년희망ON 파트너십 체결…"3년간 3천개 일자리 창출"
    정부가 18일 청년희망ON 시즌 2 프로젝트로 이차전지 양극제 기업인 에코프로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에코프로는 앞으로 3년간 총 3천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현재 포항에 신규공장을 증설하는 에코프로는, 우선 지역 특성화고 졸업생과 우수 제대군인 등을 대상으로 2차전지 맞춤형 산·학 연계를 통해 매년 8백여명씩 3년간 2500명의 인력을 직접 채용한다고 밝혔다.

    또, 벤처투자 운영을 통해 유망벤처 기업을 지원해 3년간 2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기로 했다.

    에코프로는 1998년 창업해 양극재(에코프로BM), 온실가스저감(에코프로HN), 벤처캐피탈(iSquare Ventures) 등 8개 가족사를 보유하고 있는 환경·에너지 소재 산업 기업으로, 지난해 매출 1조 5천억원을 기록한 중견기업이다.


    한창율기자 crh2090@wowtv.co.kr

    ADVERTISEMENT

    1. 1

      [포토] 유럽 밝히는 ‘LG LED’

      LG전자가 3일부터 나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6’에 참가한다. 행사장에 서울 야경을 LG전자 LED(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로 구현한...

    2. 2

      마약·도박 이어 중고차 수출마저…"코인으로 돈세탁"

      지난해 마약, 불법 사이버도박, 보이스피싱 등 각종 범죄 수익을 양성화하기 위한 ‘자금세탁 의심 거래’가 130만 건에 달해 사상 최대치를 경신한 것으로 파악됐다. 지난 5년간 적발된 &lsqu...

    3. 3

      팰리세이드, 작년 20만대 넘게 팔렸다

      현대자동차는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팰리세이드(사진)가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21만1215대 팔려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3일 발표했다.2018년 출시된 팰리세이드가 연간 20만 대 넘게 팔린 것은 처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