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HDC현산 끝없는 추락…또 연중 신저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허문찬 기자
    사진=허문찬 기자
    정부가 광주 아파트 붕괴 사고의 책임자에 대한 중징계를 시사하면서 18일 HDC현대산업개발 주가가 크게 떨어지고 있다. 주가는 이날도 신저가를 다시 썼다.

    오후 2시10분 현재 HDC현대산업개발은 전일 대비 2450원(13.07%) 떨어진 1만6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저점은 1만6200원으로 전일 경신한 연중 최저가(1만7800원)를 또 한 차례 새로 썼다.

    주가는 이날 1만8150원에 장을 시작해 장중 낙폭을 키우는 모습이다.

    정부가 이번 광주 아파트 붕괴 사고에 대해 강한 처벌 방침을 시사하면서 시공사인 HDC현대산업개발을 비롯해 그룹주 주가가 악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은 앞서 전일 출입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한 번도 아니고 반복적으로 큰 사고를 냈다"라며 "법이 규정한 갖아 강한 페널티(처벌)가 주어져야 하지 않을까 싶다"고 밝혔다.

    한편 HDC(-8.54%)를 비롯해 HDC랩스(-8.79%), HDC현대EP(-4.58%) 등도 큰 폭 떨어지는 중이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고교생들도 붕괴 참사 애도…"안전한 사회 만들어달라"

      광주 신축 아파트 붕괴 사고 실종자 수색 작업 8일째인 18일 고등학생들이 "안전한 사회를 위한 대책을 마련해달라"고 촉구했다.광주 70여개 고등학교학생회 대표가 모인 광주고등학교학생의회는 이날 오전 사고 현장 주변...

    2. 2

      순식간에 1억 뚝…입주 앞둔 '아이파크' 집주인들 비명

      광주광역시에서 발생한 '화정 아이파크' 붕괴사고 이후 입주를 앞둔 전국 아이파크 단지에서 수분양자들이 입주를 꺼리는 모습이 포착되고 있다. 집주인들이 직접 들어가는 대신 전세로 매물을 돌리면서 전세 매...

    3. 3

      회장 사퇴·장내 매수에도 주가 뒷걸음…HDC그룹주 ↓

      HDC그룹주가 대주주 측의 장내 매수와 정몽규 회장 사퇴에도 일제히 약세를 보이고 있다.18일 오전9시31분 현재 HDC현대산업개발은 전일 대비 1000원(5.33%) 떨어진 1만7750원에 거래되고 있다.HDC(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