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국 광둥성 주하이도 오미크론 유입…이달 들어 5번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하이발 베이징행 항공편 잠정 중단…톈진시 3차 전수검사
    중국 광둥성 주하이도 오미크론 유입…이달 들어 5번째
    중국에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가 빠르게 확산하는 가운데 광둥(廣東)성 주하이(珠海)에서도 오미크론 확진자가 발생했다.

    15일 관영 중앙(CC)TV에 따르면 전날 주하이시에서 7명이 오미크론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 중 6명은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나머지 1명은 무증상 감염자로 분류됐다.

    중국에서는 무증상 감염자와 확진자를 분류해 통계를 집계한다.

    이에 따라 중국에서는 이달 들어 광둥성 주하이, 중산(中山), 톈진(天津), 다롄(大連), 허난(河南)성 안양(安陽) 등 5곳에서 오미크론이 발생했다.

    광둥성 방역 당국은 베이징 올림픽을 보름여 앞두고 주하이시에서 오미크론이 발생하자 14일부터 주하이발 베이징행 항공편 운항을 즉시 중단했다.

    오미크론 경계령이 내려진 톈진에서는 1천500만명의 주민을 대상으로 3차 핵산 검사가 실시됐다.

    톈진시 당국은 15일부터 전수 핵산 검사를 진행하며, 이는 지난 9일, 11일에 이어 세 번째 전수 검사다.

    지난달 23일부터 도시 전체가 봉쇄된 산시(陝西)성 시안(西安)은 봉쇄 조치가 길어지면서 지역 내 대학의 방학이 연기됐다.

    시안시 교육당국은 방역을 위해 겨울 방학을 연기하고, 지난 10일부터 2022학년도 춘계 학기 과정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국 '개고기 문화' 비판한 프랑스 배우 바르도 별세

      프랑스 배우 겸 동물복지 운동가인 브리지트 바르도가 91세를 일기로 별세했다고 AFP통신 등이 28일 보도했다.브리지트바르도재단은 성명에서 “재단 창립자이자 대표인 브리지트 바르도의 별세 소식을 전한다&r...

    2. 2

      [포토] 뉴욕, 4년 만에 최대 폭설…눈 덮인 타임스스퀘어

      미국 뉴욕시에 약 4년 만에 가장 많은 눈이 내렸다. 미국 국립기상청(NWS)에 따르면 27일 오전 7시(현지시간) 뉴욕 센트럴파크의 적설량은 약 11㎝였다. 이날 오후 들어 미 동북부 일대 눈발은 잦아들었지만, 낮...

    3. 3

      트럼프-젤렌스키, 종전안 논의…우크라 "돈바스 전체 못 넘긴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8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에서 종전안을 논의한다. 두 정상의 만남은 지난 10월 17일 이후 2개월여 만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회담에 앞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