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레베카’ 옥주현X이지혜, '레베카 ACT 2' 뮤직비디오 공개…고막 찢는 압도적 성량+강렬한 멜로디 ‘카리스마 폭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레베카’ 옥주현X이지혜, '레베카 ACT 2' 뮤직비디오 공개…고막 찢는 압도적 성량+강렬한 멜로디 ‘카리스마 폭발’


    더 이상 수식어가 필요 없는 작품, 뮤지컬 ‘레베카’가 배우 옥주현과 이지혜 버전의 '레베카 ACT 2' 듀엣 넘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뮤지컬 ‘레베카’의 제작사 EMK뮤지컬컴퍼니는 14일 오전 댄버스 부인 역의 옥주현과 나(I) 역 이지혜가 부르는 '레베카 ACT 2(Rebecca (lange Fassung))'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레베카 ACT 2'는 뮤지컬 ‘레베카’의 2막 초반에 등장하는 넘버로, 극 중 대척점에 놓이는 댄버스 부인과 나(I)의 극과 극 신념과 사랑을 부르짖는 곡이다. 맨덜리 저택의 안주인 레베카가 죽었음에도 여전히 그녀만을 기다리며 나(I)를 쫓아내려는 댄버스 부인과 위압적인 댄버스 부인에게 위축됐지만 진실한 사랑을 깨달은 뒤 강인한 여성으로 변모하며 당당하게 대항하는 나(I)의 카리스마가 폭발하는 뮤지컬 ‘레베카’를 대표하는 장면이자 넘버다.

    약 3분 30초 분량의 뮤직비디오는 옥주현과 이지혜가 스튜디오에서 새롭게 녹음한 음원과 이번 시즌 뮤지컬 ‘레베카’의 공연 실황 영상이 만나 더욱 현장감을 높이고 있다. ‘레베카 ACT2’ 장면뿐만 아닌, 극중 캐릭터들의 사건들을 엿볼 수 있는 장면도 함께 배치해 한층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영상 속 옥주현과 이지혜는 무대 위에서 캐릭터, 스토리에 완벽히 몰입하여 강렬한 표정을 동반한 감정 연기로 영상을 감상하는 이로 하여금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클라이맥스로 치달으며 고막을 듯한 두 배우의 압도적 성량과 강렬한 멜로디가 전율을 일으킴과 동시에 본 무대를 이미 관람한 관객은 물론, 예비 관객들의 마음에 불을 지폈다.

    “한 번도 안 본 관객은 있어도 한 번만 본 관객은 없다”라고 일컬어지는 '레전드 뮤지컬' ‘레베카’는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은 뮤지컬 '모차르트!', '엘리자벳'의 작곡가 실베스터 르베이와 극작가 미하엘 쿤체의 손에서 탄생한 작품이다. 다프네 듀 모리에의 베스트 소설 '레베카'를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스릴러의 거장 알프레드 히치콕의 동명 영화로도 유명하다.

    2006년 오스트리아 비엔나 레이문드 극장에서 첫선을 보인 뮤지컬 ‘레베카’는 이후 전 세계 12개국, 총 10개 언어로 번역돼 공연됐으며, 2013년 한국 초연 이후 2019년 다섯 번째 시즌까지 총 687회 공연에 총 관람객 83만 명, 평균 객석 점유율 98%를 기록한 메가 스테디셀러다.

    2013년 한국 초연 당시 작품 전체를 한국 정서에 맞게 업그레이드해 원작자 미하엘 쿤체와 실베스터 르베이로부터 “한국 무대가 세계 최고다”라는 극찬을 받은 뮤지컬 ‘레베카’는 제7회 더 뮤지컬 어워즈’ 연출상을 비롯해 무대상, 조명상, 음향상 등 5개 핵심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레베카 ACT 2' 뮤직비디오 이번 시즌 공연에 대한 화력을 다시 한번 높인 뮤지컬 ‘레베카’는 민영기, 김준현, 에녹, 이장우, 신영숙, 옥주현, 임혜영, 박지연, 이지혜 등 최고의 배우들과 함께 2월 27일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ADVERTISEMENT

    1. 1

      [포토+] 박희순, '카리스마 넘치는 강렬한 눈빛'

      배우 박희순이 2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 신사옥에서 열린 새 금토드라마 '판사 이한영'(극본 김광민, 연출 이재진, 박미연)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지성, 박희순, 원진아, 태원석...

    2. 2

      윌 스미스, 남성 바이올린 연주자에 성희롱 혐의 피소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배우 겸 가수 윌 스미스가 동성 성희롱 혐의로 피소돼 충격을 안기고 있다. 1일(현지시간) 미국 버라이어티 등 다수 매체는 브라이언 킹 조셉이 지난달 31일 소송을 제기했으며, 피고로 윌...

    3. 3

      [포토+] '판사 이한영' 많이 사랑해 주세요~

      이재진 PD(왼쪽 네 번째)와 배우 황희, 오세영, 박희순, 지성, 원진아, 태원석, 백진희가 2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 신사옥에서 열린 새 금토드라마 '판사 이한영'(극본 김광민, 연출 이재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