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재명 37%·윤석열 31%…안철수 17% '약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갤럽 여론조사 결과 발표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차기 대선후보 지지도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오차범위 내 접전을 벌였다는 결과가 14일 나왔다.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는 지지율을 17%까지 끌어올리는 데 성공했다.

    한국갤럽이 지난 11~13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1명을 대상으로 차기 대선후보 다자 대결을 실시해 이날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이재명 후보 37%, 윤석열 후보 31%로 나타났다. 두 후보 간 격차는 6%로 오차범위(표본오차 95% 신뢰수준에 ±3.1%포인트) 안이다.

    이어 안철수 후보 17%, 심상정 정의당 후보 3% 순으로 나타났다. 의견을 유보한 응답자는 10%다.

    지난주 조사 대비 이재명 후보 1%포인트, 윤석열 후보 5%포인트, 안철수 후보 2%포인트 각각 상승했다. 심상정 후보는 2%포인트 하락했다.
    사진=한국갤럽
    사진=한국갤럽
    여야 모두 공을 들이고 있는 20대에서는 안철수 후보 24%, 윤석열 후보 23%, 이재명 후보 22%를 기록했다. 40·50대에서는 이재명 후보, 70대 이상에서는 윤석열 후보가 40%대 후반 응답을 얻었다.

    윤석열 후보와 안철수 후보가 야권 후보 단일화를 할 경우를 가정한 3자 가상 대결 결과도 나왔다. 윤석열 후보가 야권 단일후보로 될 경우 윤석열 후보 42%, 이재명 후보 40%, 심상정 후보 8% 순이었다. 안철수 후보가 단일후보로 될 경우 안철수 후보 45%, 이재명 후보 38%, 심상정 후보 6% 순이었다.

    이번 조사는 전화 면접(무선 90%·유선 10%) 방식으로 진행됐다. 응답률은 13.5%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고민정 "김건희 녹취 다 공개해야" vs 허은아 "이재명 욕설도"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이 윤석열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 '통화 녹취록'을 두고 설전을 벌였다.고 의원은 지난 13일 MBC 라디오 '표창원의 뉴스하이킥'에...

    2. 2

      이재명 "탈모약 건보 적용 확대…모발이식도 적극 검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14일 "탈모 치료 건강보험 적용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이 후보는 이날 발표한 46번째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공약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

    3. 3

      이수정 "김건희 '7시간' 녹취 공개? 쥴리 시즌2 등장하는 꼴"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의 '7시간 통화 녹취' 공개 여부를 두고 "쥴리 시즌2가 등장하는 꼴이다. 굉장히 비겁한 일"이라고 말했다.이 교수는 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