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준석 "안철수 확장성 굉장히 줄어…단일화 효과 미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준석 "안철수 확장성 굉장히 줄어…단일화 효과 미약"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13일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에 대해 "과거에 비해 확장성 측면에서 굉장히 의미가 줄었다"고 평가절하했다.

    이 대표는 이날 부산·경남 지역 방송인 KNN 인터뷰에서 "과거에 안철수 대표가 중도에 상당한 소구력이 있을 때는 그것 자체로 확장성이 될 수 있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안 후보의 최근 지지율 상승세에 대해선 국민의힘 내홍으로 옮겨간 것이라며 "윤석열 후보가 다시 한번 적극적인 행보를 보내면서 그 젊은 지지층이 다시 우리 후보에게 이전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렇기 때문에 아마 그런 단일화에 의한 시너지 효과라든지 득표 효과는 좀 미약할 것으로 보여서 저희 당에서는 큰 의미를 두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또 "(안 후보가) 범진보 진영에 몸담고 있을 때는 호남 지역의 정치인들과 사실 당을 꾸리기도 했다"면서 부산 출신인 안 후보가 부산과 함께 정치하려는 노력이 부족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오는 14∼15일 부산·울산·경남을 방문하는 윤 후보가 가덕도신공항, 북항 재개발, 엑스포 유치 등 부산 시민의 숙원 사업에 관심을 표현할 것이라고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원희룡, 선제타격 비난한 이재명에 "국방백서부터 읽어야"

      원희룡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정책본부장이 13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국방백서부터 읽어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지난 11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신년 기자회견에 북한의 핵도발 움직임에는 선제 타...

    2. 2

      안철수 측 "이재명·윤석열, 치졸한 토론 담합…한번 붙어보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는 13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에게 3자 TV토론을 제안했다. 이 후보와 윤 후보가 본인을 배제한 채 TV토론 실무협상에 착수한 것에 대해 불쾌감을 드러낸 것...

    3. 3

      AI윤석열 "영화 아수라 보셨나?…현실고증 잘 돼" 이재명 저격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딥페이크 영상을 활용한 선거 운동 전략인 'AI(인공지능)윤석열'을 통해 "영화 아수라는 현실고증이 아주 잘 된 작품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13일 '윤석열 공약위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