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화콘덴서, 연이은 전장용 커패시터 수주 확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장용 커패시터 시장 확장 나서
    삼화콘덴서, 연이은 전장용 커패시터 수주 확보

    종합 콘덴서 전문기업인 ‘삼화콘덴서공업(대표 박진, 001820)’은 글로벌 친환경차 부품 업체인 비테스코 테크놀로지스에게 전기차(EV)의 핵심 부품인 전장용 커패시터(DC-LINK)의 공급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삼화콘덴서공업이 이번 거래를 통해 전기자동차(EV) 플랫폼에 적용될 커패시터는 약 400억원 규모로 예상되고 있으며 2023년부터 7년간 공급될 예정이다.

    독일 레겐스부르크에 본사를 둔 비테스코 테크놀로지스는 지난 2019년 콘티넨탈 AG 전동화 사업 부분에서 분사해 독립한 친환경 자동차 전문 부품업체다. 현대기아차와 폭스바겐, PSA그룹 등 전 세계 완성차 업체에 핵심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최근 삼화콘덴서공업은 전장용 커패시터(DC-LINK) 제품의 개발 및 영업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68년간 축척된 커패시터 기술을 바탕으로 지난해부터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인 만도와의 기술협업 및 공급계약을 통해 국내 최초 수소트럭인 엑시언트에 양산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올해에도 양산될 Volvo향 전기차 모델로 공급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작년말 이탈리아 업체인 Eldor사(社)를 통해 BMW향 친환경차의 부품 공급업체로도 선정됐다고 밝혔다.

    삼화콘덴서공업 관계자는 “이렇듯 연이은 계약체결은 지난 6년간 오영주 회장의 지도 아래 전장용 커패시터 핵심 기술력 확보 및 품질 제고 노력이 글로벌 고객사로부터 인정받은 결과다.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2025년까지 설비투자를 통해 생산능력을 5배 이상 향상시킬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특징주] LG전자, 벤츠에 인포테인먼트 공급·애플카 기대감에 강세

      LG전자가 벤츠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공급한다는 소식에 연일 상승세다. 13일 오전 9시 20분 기준 유가증권시장에서 LG전자는 전 거래일보다 2.92% 오른 14만1천원에 거래 중이다. LG전자는 전날 4.98%...

    2. 2

      [특징주] 삼성전자, '8만전자' 복귀 안간힘…보합권 등락

      삼성전자가 '8만전자' 복귀를 시도중이다. 13일 오전 9시15분 현재 삼성전자는 전거래일대비 100원(0.13%) 하락한 7만8.800원을 기록중이다.그러나 외국인 매수세 유입과 함께 보합권에서 등락을 거듭하는 양...

    3. 3

      현대차증권,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37301' 인증 획득

      현대차증권은 규범준수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ISO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규범준수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이다. 조직의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예방, 적법성 평가, 윤리적 행동 촉진 등이 종합적으로 평가돼 부여된다.현대차증권은 그동안 △전사 차원의 준법 리스크 분석 및 내부통제 체계 구축 △컴플라이언스 운영 기준 및 가이드라인 정비 △위험 식별·평가·모니터링 전 과정의 내부 프로세스 고도화 △내부고발 제도·사전 리스크 점검 등 예방 중심의 준법문화 내재화를 체계적으로 추진해왔다. 배형근 사장은 "이번 ISO37301 인증은 준법 경영의 국제적 기준을 갖춘 기업으로서의 체계와 실행력을 입증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주주, 시장으로부터 신뢰받는 금융회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사적인 윤리·준법 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고정삼 한경닷컴 기자 jsk@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