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수도권매립지공사 "올해 들어 건설폐기물 반입량 감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수도권매립지공사 "올해 들어 건설폐기물 반입량 감소"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매립지공사)는 올해 들어 수도권매립지 건설폐기물 반입량이 감소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매립지공사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11일 수도권매립지로 반입된 건설폐기물은 4천260t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1만2천412t에서 65.7% 감소했다.

    매립지공사는 올해부터 중간처리하지 않은 대형 건설폐기물을 수도권매립지로 바로 반입하는 행위를 금지하면서 반입량 감소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매립지공사는 지난 10일부터 공사장의 생활 잔재 폐기물을 반입하는 차량 40대를 단속한 결과, 4대가 가연성폐기물 비율을 초과한 사실을 확인해 벌칙금을 부과했다.

    이재일 매립지공사 반입부장은 "중간처리하지 않은 건설폐기물을 공사장 생활 잔재 폐기물로 이름만 바꿔 반입하는 꼼수를 차단하기 위해 단속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홍콩 고층 아파트 화재에…결혼 앞둔 홍콩 소방관 순직

      홍콩 고층아파트 화재 현장에서 구조 활동을 벌이다 순직한 소방관이 10년 연애 끝에 내달 결혼을 앞두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28일 홍콩01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소방관 호와이호우(37)는 홍콩 북부 타이포 구역...

    2. 2

      캄보디아 한국인 대학생 살해 주범, 다른 사건으로 프놈펜서 체포

       지난 8월 캄보디아 범죄 단지에서 발생한 '한국인 대학생 고문·살해' 사건의 주범인 중국 국적자(이른바 '조선족')가 다른 사건으로 현지 경찰에 붙잡혔다. ...

    3. 3

      일하다 다친 공무원 전폭 지원…정부, 재해 급증에 '대수술'

      일하다 다치거나 병을 얻은 공무원들이 단순 치료비 보상을 넘어 재활과 직무 복귀까지 전 단계에서 맞춤형 지원을 받게 된다. 인사혁신처가 공상공무원을 위해 재활부터 직무 복귀 이후 정착까지를 아우르는 첫 전담 지원 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