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용진 '멸공' 발언 자제 다짐 통했나…신세계 주가 회복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사진=연합뉴스)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사진=연합뉴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멸공 발언을 자제하겠다는 소식에 신세계 주가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11일 오전 9시55분 기준 신세계는 전 거래일 전일 대비 9000원(3.86%) 상승한 24만2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정 부회장은 지난 6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사진이 들어간 기사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서 '멸공', '방공방첩', '승공통일' 등의 해시태그를 함께 달았다.

    이후 논란이 확산하자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고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사진을 올리며 자신의 멸공은 중국이 아닌 '우리 위에 사는 애들'(북한)을 겨냥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최근 정용진 부회장의 '멸공' 발언이 외신에 보도될 정도로 사회적 파장이 확산되면서 신세계의 대중국 사업에 대한 우려가 확산되고 있다. 이에 전날에만 신세계는 1673억원의 시가총액이 증발했다. 신세계인터내셜날도 530억원의 시총이 날아갔다.

    정 부회장은 이처럼 논란이 지속되자 전날 오후 늦게 주변에 "더 이상 '멸공' 관련 발언은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강성범 "정용진, '멸공' 전념하려면 사업에서 손 떼라"

      친여 개그맨 강성범 씨는 최근 정치권에서 '멸공' 논란에 휩싸인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 빗대 "3대 세습을 실제로 실천 중이니 북한의 심리 상태를 누구보다 잘 알고 계실 것이다...

    2. 2

      신세계, 오미크론 확산에도 견조한 실적…향후 수익성 긍정적-IBK

      IBK투자증권은 11일 신세계에 대해 향후 외형 성장과 수익성이 긍정적일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8만원을 유지했다.신세계의 지난해 4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

    3. 3

      '멸공' 논란에 'NO 정용진' 등장…"스타벅스 가지 않겠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의 '멸공(공산주의 세력을 멸한다는 뜻)' 발언이 정치권을 넘어 소비자들에게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10일 다수의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와 각종 SNS에는 '보이콧 정용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