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붕어 대가리라고?…깜짝 놀라게 만든 '금붕어 실험' 결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로봇자동차 조종 성공한 이스라엘 금붕어
    이스라엘 한 대학 연구팀이 금붕어를 대상으로 로봇자동차 실험을 진행, 금붕어의 조종 능력을 확인했다.

    10일 로이터통신은 이스라엘 벤구리온대학교 연구팀이 금붕어를 이용한 로봇자동차 조종 실험을 진행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로봇자동차는 '라이다(lidar)'라는 원격 센서시스템과 카메라, 컴퓨터를 통해 수조에 담긴 금붕어의 움직임에 따라 조종할 수 있게 설계됐다.

    실험에는 10번의 훈련을 마친 금붕어 6마리가 로봇차 조종에 참여했고, 실험 때마다 로봇차는 연구팀이 설정한 목표에 도착했다.

    연구팀 관계자는 "놀랍게도 물고기들이 조종술을 연마하는데 긴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처음에는 당황했지만 자신들의 동작이 자동차의 움직임과 상관이 있음을 금방 알아챘다"고 말했다.

    목표에 도착한 금붕어에게는 보상으로 먹이가 주어졌고, 금붕어마다 조종 능력에는 차이가 있었다고 연구팀은 전했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트럼프식 협상의 기술…"살 빼는 약으로 벨라루스 대통령 설득?"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과 정치범 석방을 협상하는 과정에서 '다이어트약' 덕을 봤다는 후문이 전해졌다.24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트럼프 대통령의 ...

    2. 2

      "담배 피우면 망신살 " 연기 감지되면 투명해지는 中 화장실 문 '화제'

      중국의 한 쇼핑센터에서 화장실 흡연이 좀처럼 개선되지 않자 특단의 대책을 내놔 화제다. 바로 화장실 칸 안에서 담배 연기가 감지되면 투명해지는 유리 재질로 화장실 칸막이 문을 바꾼 것이다.25일(현지시각) 홍콩 우스...

    3. 3

      중국 군 권력 체계 변화왔나…장성 진급식에 고위직 다수 불참

      중국군 내 반부패 사정 작업 속에 올해 처음 열린 상장(대장) 진급식에 군 고위직 다수가 불참한 것으로 전해졌다.홍콩매체 성도일보는 중국중앙(CC)TV 영상을 인용해 22일(현지시간) 있었던 양즈빈 동부전구 사령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