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천 설봉산 산불…야간 진화 '총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보물 마애여래입상 보유 영월암 인근에도 소방력 투입돼
    이천 설봉산 산불…야간 진화 '총력'
    10일 오후 6시 9분께 경기 이천시 마장면 소재 설봉산 정상 부근에서 불이 났다.

    소방당국과 이천시 등은 화재 발생 1시간 50여분 만인 오후 8시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펌프차 등 장비 12대와 인력 56명을 투입해 진화 작업을 하고 있다.

    대응 1단계는 관할 소방서 인력 전체가 출동하는 경보령이며, 대응 2단계는 인접한 5∼6곳의 소방서에서 인력과 장비를 동원한다.

    야간인 관계로 헬기를 투입하기 어려운 데다가 바람까지 불어 소방당국 등은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산자락에 위치한 영월암 내에는 고려 시대에 조성된 마애여래입상(보물 제822호)이 있으나, 화재 현장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어 소실될 위험은 크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소방당국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영월암 근처에도 펌프차 등 장비 여러 대를 배치해둔 상황이다.

    현재까지 확인된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천시는 재난 문자를 보내 "인근 주민과 등산객은 안전사고 발생에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소방 관계자는 "헬기 투입이 어려운 만큼 펌프차 등 장비 등을 최대한 이용해 진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부동산 분양합숙소서 탈출하려다 7층서 추락한 20대 중태

      20대 남성이 부동산 분양 합숙소를 탈출하려다 건물에서 추락해 중태에 빠졌다. 경찰은 이 남성을 가둔 동거인들을 붙잡아 조사 중이다. 10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강서경찰서는 전날 체포 혐의로 A씨와 함께 거주한 남성...

    2. 2

      순천 야산에서 산불…2시간여 만에 진화(종합)

      10일 오후 5시 23분께 전남 순천시 외서면 도신리 인근 야산에서 산불이 발생했다고 산림청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와 전남도가 밝혔다. 산림 당국은 인력 110명을 긴급 투입해 진화작업을 벌여 2시간 20여분만에 산불을...

    3. 3

      이천 설봉산서 화재…진화 중

      10일 오후 6시 9분께 경기 이천시 마장면 소재 설봉산 정상 부근에서 불이 났다. 소방당국은 화재 발생 1시간 50여분 만인 오후 8시께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펌프차 등 장비와 인력을 투입해 진화 작업을 하고 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