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건조 오징어, 운동화 신은 발로 꾹꾹 '경악'…"내가 먹은 게 설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바닥에 건조 오징어 늘어놓고 운동화 신은 발로 밟아
    (사진=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공개된 영상 화면 캡처)
    (사진=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공개된 영상 화면 캡처)
    한 식품업체에서 근로자가 운동화 발로 밟아 건조 오징어를 제조하는 장면을 담은 영상이 공개돼 논란이다.

    8일 인터넷 커뮤니티에 따르면 한 누리꾼은 '비위생적으로 건조 오징어 작업하는 회사 신고함'이라는 제목으로 영상과 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영상 속 근로자는 바닥에 건조 오징어를 늘어놓고 흰색 운동화를 신은 발로 밟는 장면이 담겼다.

    해당 근로자 외에 다른 근로자들이 한쪽 구석에 앉아 오징어를 처리하는 장면도 나온다.

    영상이 공개되자 이를 본 한 누리꾼은 "오징어가 내장 떼고 (배를) 갈라놓으면 두껍고 동그랗게 말리는데 말리는 도중 쭉쭉 펴야 한다"며 "(영상처럼) 발로 밟는 건 집에서 만드는 것이고 공장에서 설비 아끼려고 저러는 듯하다"고 했다.

    또 다른 누리꾼은 "(근로자들이) 다 같은 신발을 신고 있는 걸로 봐선 저 작업을 위해서 따로 구매한 신발인 거 같다"는 의견도 나왔다.

    이외에도 "한국에서 만들어지는 제품도 저 모양이네", "바닥 지저분한 거봐", "위에 비닐같은 거 덮고 밟아야 하는거 아니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정태영 부회장, 이정재와 '20년 깐부' 인증…블랙카드 선물했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배우 이정재에 대해 오래된 친분을 과시했다. 정 부회장은 14일 이정재와 함께 다정한 포즈를 취한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렸다. 그는 이정재에 대해 "20년 친분이고 항상 차원이 다른 ...

    2. 2

      [단독] 나이키 운동화 '0' 하나 더 붙여 낙찰…"630만원 날렸다"

      회사원 김모씨는 국내 최대 리셀(중고거래) 플랫폼인 네이버 크림에서 자신이 찾던 ‘나이키 오프화이트 덩크로우 운동화’를 발견하고 급히 결제를 진행했다. 이 운동화의 원래 가격은 60만원...

    3. 3

      캥거루 재단, 오징어 게임 플랫폼 개발 보고회 개최

      캥거루재단이 개최한 오징어 게임 플랫폼 개발 보고회에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캥거루재단 제공캥거루재단은 위기가정의 청소년 복지와 지역사회의 상생성장을 위해 오징어 게임 플랫폼(SQUID GAME PLATF...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