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회삿돈 횡령' 오스템 재무팀장, 영장실질심사 포기…서면심리로 결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회삿돈 횡령' 오스템 재무팀장, 영장실질심사 포기…서면심리로 결정
    거액의 회삿돈을 빼돌린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오스템임플란트 재무팀장 이 모 씨가 8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에 출석하지 않는다.

    경찰에 따르면 이 씨는 이날 오후 2시 서울남부지법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영장실질심사 참여를 스스로 포기했다.

    이는 거액의 횡령 범죄 혐의가 이미 상당 부분 입증됐고 은신 중 체포돼 구속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이 나오면서 이씨 측이 구속 여부를 다투지 않기로 결정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씨가 영장실질심사를 포기하면서 법원은 피의자와 변호인 출석 없이 서면으로 구속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심리를 진행한다.

    오스템임플란트 재무팀장으로 근무하던 이씨는 회삿돈 1,980억 원을 횡령했다는 혐의가 불거지자 잠적했다 지난 5일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본인 건물에서 검거됐다.

    경찰은 이씨가 횡령한 금액을 이용해 구입한 금괴 851개 가운데 497개는 체포 현장에서 압수하고, 나머지 354개의 소재를 파악하고 있다.

    또 이 씨가 아내와 처제 등 명의로 매입한 75억 원 상당의 부동산에 대해 기소 전 몰수·추징 보전을 신청하고 범행을 공모한 공범이 있는지 등을 수사하고 있다.


    유오성기자 osyou@wowtv.co.kr

    ADVERTISEMENT

    1. 1

      "설에 서울 텅 비었다고?"…고궁·전시·숲체험 총출동

      설 연휴 기간 서울 도심 곳곳에서 전통문화 체험과 전시 공연이 이어진다. 고궁과 한옥마을 박물관 미술관 공원까지 대부분 문화시설이 휴관 없이 운영되며 도심형 명절 나들이 수요를 겨냥했다.서울시는 14일부터 18일까지...

    2. 2

      "잘 키운다더니" 입양 당일 개 3마리 잡아먹은 70대

      공공기관에서 입양한 반려견을 도살한 70대 남성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전북 익산경찰서는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70대 A씨를 조사 중이라고 13일 밝혔다.A씨는 익산시 황등면의 한 공공기관에서 입양한 강아지 3마...

    3. 3

      성매매 장면 불법 촬영한 30대 BJ, 인터넷 '라방'까지…

      경기 오산경찰서는 성매매 장면을 불법 촬영한 뒤 온라인 방송으로 유포한 혐의(성매매처벌법 등)를 받는 30대 BJ A씨가 구속 송치됐다고 13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2일 오산시의 한 숙박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