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1,980억원 횡령' 오스템 재무팀장, 오늘 구속 여부 결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980억원 횡령' 오스템 재무팀장, 오늘 구속 여부 결정
    거액의 회삿돈을 빼돌린 혐의로 사전 구속영장이 청구된 오스템임플란트 재무팀장 이 모씨에 대한 구속 여부가 8일 결정된다.

    서울남부지방법원은 오늘 오후 2시 업무상 횡령혐의를 받는 이 씨에 대한 구속영장 심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씨의 구속 여부는 이날 오후 늦게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경찰 조사 결과 이 씨는 잔액 증명서를 위조하는 수법으로 회삿돈 1,980억원을 빼돌린 것으로 파악됐다.

    이 가운데 100억 원은 50억원씩 두 차례에 걸쳐 자신의 계좌로 송금했다가 다시 회사 계좌로 돌려놓은 것으로 경찰 조사에서 추가로 확인됐다.

    경찰은 피해금 회수를 위해 이 씨 명의 주식 계좌에서 250억 원 상당의 주식을 동결했고, 체포현장에서 금괴 497kg과 현금 4억3천만원을 압수한 상태다.

    또 이 씨가 횡령한 돈으로 사들인 수십억 원 상당의 차명 부동산 등에 대해 기소 전 몰수보전추징을 신청할 계획이다.


    유오성기자 osyou@wowtv.co.kr

    ADVERTISEMENT

    1. 1

      예비신랑, 결혼 앞두고 샤넬백 사러 백화점 갔더니…'깜짝'

      명품 브랜드 샤넬이 새해 초부터 가격 인상을 단행한다. 에르메스, 롤렉스 등 주요 명품 브랜드들의 가격이 줄줄이 오르는 '도미노 인상'이 본격화되는 양상이다.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샤넬은 오는 13...

    2. 2

      중기부, 美실리콘밸리에 스타트업 거점 마련

      중소벤처기업부가 현지시간 9일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스타트업·벤처 캠퍼스(이하 SVC)’를 개소했다고 11일 밝혔다. SVC는 중기부가 글로벌 대기업, 빅테크, 투...

    3. 3

      하나뿐인 아들인데…돌잔치 해주려고 1000만원 썼어요

      저출생 분위기 속에서도 특급호텔 돌잔치 시장은 이례적인 호황을 누리고 있다. 태어나는 아이 수는 줄었지만, 단 한 명의 자녀에게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골드 키즈(Gold Kids)' 소비 트렌드가 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