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토리 아빠' 윤석열, 공공부지 '반려동물 쉼터' 확대 공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석열씨의 심쿵약속' 공약 시리즈 3탄
    '토리 아빠' 윤석열, 공공부지 '반려동물 쉼터' 확대 공약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8일 공공부지에 반려동물 쉼터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이날 '석열씨의 심쿵약속' 세 번째 시리즈로 이러한 내용의 공약을 발표했다.

    윤 후보는 반려견 4마리와 반려묘 3마리를 키우는 '토리 아빠'로도 잘 알려져 있다.

    윤 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한강공원 등 하천구역에 반려견 놀이터를 설치하고, 공공부지에 반려동물 쉼터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공약했다.

    그는 "반려동물 인구가 1천500만 명에 이르는 상황에서 반려견 놀이터는 물림 사고, 소음 문제 등으로 인한 갈등 해소와 반려동물 복지를 위한 필수 시설"이라고 말했다.

    이어 "반려견 산책 장소로 한강공원 등 하천변이 많이 이용되고 있지만, 반려견 놀이터는 관련 규정 등의 문제로 설치조차 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반려동물 쉼터를 공공부지에 충분히 확충해 반려인과 비반려인은 물론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공존하는 공동체를 이뤄가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윤 후보는 생활밀착형 공약을 '석열씨의 심쿵약속'이라는 콘셉트로 매일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재명, 코로나 확진자 밀접접촉 가능성…오늘 일정 순연

      PCR 검사 후 대기…음성 판정땐 내일 일정 예정대로 진행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코로나 확진자 밀접 접촉 가능성으로 8일 예정된 일정을 순연했다.민주당 선대위는 이날 오전 "어제 진행된 '...

    2. 2

      이재명 "대중골프장 회원제식 운영 근절…일방 요금인상 억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8일 "과도한 요금 억제, 유사 회원 모집 금지로 대중골프장 운영을 바로잡겠다"고 밝혔다.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42번째 '소확행 공약'에서 "골프 인구 500...

    3. 3

      이준석, 安 지지율 상승은 '일시적'…"김종인 복귀 기회 만들겠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최근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 지지율 상승과 관련해 "일시적인 상승으로, 앞으로 지속된다고 보기 어렵다"고 말했다. 또 김종인 전 총괄선대위원장에 대해선 향후 김 전 위원장이 복귀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