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 '케이팝 스타의 거리'에 야간 경관 조형물 설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 '케이팝 스타의 거리'에 야간 경관 조형물 설치
    광주 충장로 도심에 조성된 케이팝(K-POP) 거리에 야간 경관 조형물이 설치된다.

    광주시는 국비 3억5천만원을 확보해 케이팝 거리에 미디어 파사드를 설치한다고 3일 밝혔다.

    미디어 파사드는 미디어와 건물 외벽을 뜻하는 파사드(facade)를 합친 말로 건물 외벽에 조명을 활용해 영상을 구현하는 것이다.

    광주시는 청소년 삶 디자인센터의 협조를 받아 골목길 건물 외벽과 벽을 빛으로 수놓을 예정이다.

    이 골목에는 광주 출신 방탄소년단(BTS) 멤버인 제이홉을 상징하는 대형 벽화와 팬 메시지 조형물이 있다.

    선미, 청하, 스테이씨, 몬스타엑스, 에이티즈 등 50명의 핸드 프린팅과 애장품도 전시됐다.

    광주시는 최근 일어난 스트리트 댄스 열풍을 반영해 곳곳에 상설 무대도 마련하기로 했다.

    김성배 광주시 관광진흥과장은 "지난해 팬아트 공모전을 통해 국내외 팬들에게 거리를 홍보하는 등 참여형 관광자원의 기반을 마련했다"며 "국내외 관광객이 광주를 찾아 즐기는 특색 있는 케이 팝 관광 코스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HK직캠|이성경-오예주-한지현, '비주얼 세 자매'

      배우 이성경, 오예주, 한지현이 19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신사옥에서 열린 새 금토드라마 '찬란한 너의 계절에'(극본 조성희, 연출 정상희, 김영재)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이성경, 채종협, 이미숙, 강석우, 한지현, 오예주 주연의 '찬란한 너의 계절에'는 매일 신나는 여름방학처럼 사는 남자 '찬'과 스스로를 겨울에 가둔 여자 '란'이 운명처럼 만나 얼어 있던 시간을 깨우는 예측 불허 '찬란'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로 오는 20일 첫 방송 예정이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2. 2

      HK직캠|이성경-채종협, '우월한 비주얼 커플'

      배우 이성경, 채종협이 19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신사옥에서 열린 새 금토드라마 '찬란한 너의 계절에'(극본 조성희, 연출 정상희, 김영재)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이성경, 채종협, 이미숙, 강석우, 한지현, 오예주 주연의 '찬란한 너의 계절에'는 매일 신나는 여름방학처럼 사는 남자 '찬'과 스스로를 겨울에 가둔 여자 '란'이 운명처럼 만나 얼어 있던 시간을 깨우는 예측 불허 '찬란'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로 오는 20일 첫 방송 예정이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3. 3

      HK직캠|오예주, '귀여운 막내 미소'

      배우 오예주가 19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신사옥에서 열린 새 금토드라마 '찬란한 너의 계절에'(극본 조성희, 연출 정상희, 김영재)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이성경, 채종협, 이미숙, 강석우, 한지현, 오예주 주연의 '찬란한 너의 계절에'는 매일 신나는 여름방학처럼 사는 남자 '찬'과 스스로를 겨울에 가둔 여자 '란'이 운명처럼 만나 얼어 있던 시간을 깨우는 예측 불허 '찬란'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로 오는 20일 첫 방송 예정이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