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현우 KBS 연기대상…"'신사와 아가씨' 대표로 받은 듯"
배우 지현우(37)가 2021 KBS 연기대상 주인공이 됐다.

지현우는 2022년 12월 31일 밤부터 2021년 1월 1일 오전 1시께까지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2020 KBS 연기대상'에서 대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지현우는 시청률 35%를 돌파한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에서 신사 이영국을 연기하며 다양한 연령의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았다.

수상자로 호명되자 놀란 표정으로 무대에 오른 지현우는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 상은 개인적인 상이 아니라 '신사와 아가씨' 대표로 작품상을 받은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작진과 극 중 상대 역인 이세희를 비롯해 드라마에 함께 출연하고 있는 선후배 연기자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지현우는 "(시청자들에게) 힘이 되고,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을 많이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청자들의 마음의 온도를 유지해줄 수 있는 배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시상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에 이어 무관객으로 진행됐으며, 성시경, 김소현, 이도현이 MC를 맡았다.

이하 수상자 명단.
▲ 남자 신인상 로운(연모)·나인우(달이 뜨는 강)·김요한(학교 2021) ▲ 여자 신인상 박규영(달리와 감자탕)·정수정(경찰수업)·이세희(신사와 아가씨)·남자 청소년연기상 조이현(오월의 청춘)·서우진(신사와 아가씨) ▲ 여자 청소년연기상 최명빈(연모)·이레(안녕? 나야!) ▲ 베스트커플상 김소현-나인우(달이 뜨는 강)·조이현-김요한(학교 2021)·박규영-김민재(달리와 감자탕) ▲ 작가상 김사경(신사와 아가씨) ▲ 남자 인기상 진영(경찰수업)·로운(연모) ▲ 여자 인기상 박은빈(연모)·김소현(달이 뜨는 강) ▲ 남자 조연상 최대철(오케이 광자매)·이이경(암행어사) ▲ 여자 조연상 함은정(속아도 꿈결)·금새록(오월의 청춘) ▲ 베스트커플상 차태현-진영(경찰수업)·이세희-지현우(신사와 아가씨)·박은빈-로운(연모)·고민시-이도현(오월의 청춘) ▲ 장편드라마 우수상 윤주상·홍은희(오케이 광자매)·박하나(신사와 아가씨) ▲ 일일드라마 우수상 류진(속아도 꿈결)·한다감(국가대표 와이프)·소이현(빨강구두) ▲ 미니시리즈 우수상 정용화(대박부동산)·김민재(달리와 감자탕)·권나라(암행어사)·고민시(오월의 청춘) ▲ 남자 최우수상 차태현(경찰수업)·이도현(오월의 청춘) ▲ 여자 최우수상 박은빈(연모)·김소현(달이 뜨는 강) ▲ 대상 지현우(신사와 아가씨)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