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스1
사진=뉴스1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29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선대위 복귀를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선대위가) 어떤 개편 과정을 겪고 있는지 자세히 모르지만, 자다가 악몽을 많이 꾸는 것이 털 깎인 매머드 하나가 쫓아오는 꿈"이라며 말했다. 선대위를 '털 깎인 매머드'에, 선대위 합류 압박이 이어지는 상황을 '매머드가 쫓아오는 것'에 비유한 셈이다.

앞서 이 대표는 윤석열 대선 후보와의 선대위 갈등이 일단락, 당무에 복귀한 직후 "매머드에서 업그레이드된, 면도 잘 된 코끼리 선대위가 이제 민주당을 찢으러 간다"고 말한 적 있다.

이 대표는 이날 김기현 원내대표가 당내 갈등상이 '정리됐다'고 언급한 데 대해선 "어제 소통 내용을 바탕으로 말한 것 같다"며 "(김 원내대표가) 당내 긴장감이 높아지다 보니 자극할 언행은 서로 자제하자는 취지로 말했다"고 설명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다 정리가, 어제부로 완결이 됐다. 조용할 것"이라고 언급해 이 대표의 복귀 가능성이 점쳐졌었는데 이 추측에 대해 이 대표가 선을 그은 것이다.

이 대표는 국민의힘 선대위에 대해 "이준석 대책보다 선거 대책에 집중했으면 좋겠다"고도 했다. 이 대표는 "이준석 대책위처럼 굴러가는 것이 당을 책임지는 대표 입장에서 민망하다"고 했다. 그는 "(선대위가) 이준석 대책위가 아니라면 최근 후보의 하락세가 나타나는 것에 대해 합리적 분석을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고은이 기자 kok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