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미손은 마미손…본캐 없다" 선언
'부캐전성시대' 마미손이 "나의 본캐는 마미손 그 자체"라고 선언했다.

마미손은 14일 서울시 종로구 한 호텔에서 진행된 TV조선 '부캐전성시대' 제작발표회에서 "마미손은 마미손"이라며 "다른 세계관을 놓고 살아가지 않는다"고 말했다.

'부캐전성시대'는 페스소나별의 수도 새울시가 정체불명의 '블루 바이러스'로 힘겨워하고 있는 시대에, 그 백신인 '행복'을 찾기 위해 나선 다섯 분파의 이야기를 그린 세계 최초 메타버스 아바타쇼다. 페르소나별의 수도 새울시라는 메타버스 공간을 설정한 것은 물론, 알 수 없는 질병인 블루바이러스, 이를 치료하기 위한 '부르구', '웃기구', '사구팔구', '봐달라구', '나누구' 다섯 종족들의 대결이라는 흥미 넘치는 세계관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마미손은 "현실 세계에서도 다양한 재능을 가진 분들이 많지 않냐"면서 "재능이 많은 여러 분파원들과 함께하면서 세계관을 형성할 수 있을 거 같다"고 전해 기대감을 끌어 올렸다.

또 마미손으로 활동 계획도 전했다.

마미손은 "내년엔 새 앨범이 나올 거 같고, 제 스스로 관심분야도 많다"며 "작가님들과 협업해 작가님도 나오고, 그림도 그려서 NFT로 도전도 했다. 재밌는 걸 더 많이 보여드릴 수 있을 거 같다"고 말했다.

'부캐전성시대'는 '본캐'의 개성을 살려 재탄생한 '같지만 다른' 매력들의 부캐들이 총출동한다. 각 분파들의 경쟁과 화합 속에 부캐들 고유의 스토리텔링을 그려내며 재미와 감동의 요소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오는 19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