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지플러스생명과학, 네덜란드 식물종자협회 '플랜텀' 가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그린바이오 사업 박차
    지플러스생명과학은 네덜란드 식물종자협회 '플랜텀(Plantum)' 가입을 승인받고 그린바이오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고 14일 밝혔다.

    플랜텀은 모든 작물 분야에서 식물 번식 물질의 육종 재배 무역을 하는 기업을 위한 협회란 설명이다. 세계 약 300개 회원을 두고 있으며, 회원국을 대표해 씨앗과 어린 식물의 육종 번식 생산을 위한 국가간 사업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고 했다.

    특히 고품질 식물품종을 고도화하는 유전자 편집기술 연구를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지플러스생명과학은 내년부터 회원 활동을 시작한다. 플랜텀의 회원사뿐만 아니라, 외부 협력사들과도 유전자 편집기술 활용에 관한 기술협력 논의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플러스생명과학은 크리스퍼 유전자가위(CRISPR PLUS·gfCas12a)를 활용한 'Non-GMO' 신품종 육성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비타민D 상추, 'GABA' 토마토 등 신품종 개발 및 연구 성과를 거뒀다. 지플러스생명과학의 기술은 작물의 형질 개량 기간을 기존 10~15년에서 3~4년으로 단축시킨다고 했다.

    최성화 지플러스생명과학 대표는 "플랜텀 가입을 통해 크리스퍼 유전자가위 기술 기반 Non-GMO 육성 기술의 세계 진출도 가시화될 것"이라며 "해외 기술이전에 힘쓰는 한편 공동 연구 발굴에도 박차를 가해 그린바이오 분야에서 국위선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민수 기자

    ADVERTISEMENT

    1. 1

      아스트라제네카, 삼바 CMO 계약 확대…면역항암제도 생산

      아스트라제네카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체결한 위탁생산(CMO)의 범위를 면역항암제로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아스트라제네카의 장기지속형 코로나19 항체복합제 'AZD7442'를...

    2. 2

      "황반변성 바이오시밀러 시장 잡아라"

      황반변성은 망막 중심부에 있는 황반에 문제가 생기는 퇴행성 눈 질환이다. 독서나 운전 등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세계적으로 노인 인구가 늘면서 황반변성 환자도 증가하는 추세다.성장성을 본 글로벌 제약·...

    3. 3

      녹십자, 독감백신 4891만달러 수주

      GC녹십자가 해외에서 독감 백신 물량을 4891만달러(약 574억원)어치 따냈다. 이 회사가 해외에서 수주한 물량으론 사상 최대 규모다.GC녹십자는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범미주보건기구(PAHO)가 발주한 내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