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장애인인권연대 "특수학교 교사가 학생에게 폭행 강요" 고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장애인인권연대 "특수학교 교사가 학생에게 폭행 강요" 고발
    전북 지역 특수학교 교사가 발달장애인 학생에게 '나를 때리라'고 지시하는 등 정서 학대를 한 혐의로 경찰에 고발됐다.

    전북 장애인인권연대는 "특수학교 교사가 발달장애인 학생에게 폭행을 지시했다"며 해당 교사를 경찰에 고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단체에 따르면 지난달 11일 도내 한 특수학교 교실에서 장애 학생이 교사의 강요에 따라 그를 때리는 동영상이 촬영됐다.

    3분 분량의 영상에는 A 교사가 B군을 향해 '다시 해(때려), 빨리 해'라며 50회 이상 윽박지르는 모습이 담겼다.

    B군은 교사의 얼굴을 손바닥으로 때리다가, 그만하고 싶은 듯 교사의 목을 끌어안기도 한다.

    당시 교실에는 4명의 발달장애인 학생들이 이 상황을 보고 있었고 이 중 한 명이 동영상을 촬영했다고 장애인인권연대는 설명했다.

    이 단체는 "해당 교사는 'B군이 나를 때려서 (교육 차원에서) 이를 재연하기 위해 촬영한 영상'이라고 하지만, 교사의 주장을 이해하기 어렵다"며 "학교에 진상 조사를 요구해도 응하지 않아 장애 학생에게 폭력을 강요한 교사를 장애인복지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미 신규 실업수당 18만건…52년만에 최저치 또 경신

      인력난 속 기업들 해고 꺼려…통계 계절조정 문제 가능성도 실업수당을 신청하는 미국인 수가 52년 만의 최저치 기록을 또 갈아치웠다. 미 노동부는 지난주(11월 28일∼12월 4일)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가 18만4천...

    2. 2

      '환불 중단 사태' 머지플러스 대표 남매 구속…"도망 염려"

      2천500억원대 사기·90억대 횡령 및 배임 혐의 적용 대규모 환불중단 사태로 소비자들에게 거액의 피해를 안긴 혐의를 받는 선불 할인 서비스 '머지포인트' 운영사 머지플러스의 권남희(37) 대표와 공동설립자로 알려진...

    3. 3

      기본-추가접종 간격 '3개월'로 단축하나…보건당국 "검토 중"

      보건당국이 추가접종(3차접종) 시행에 속도를 내기 위해 기본접종과 추가접종 간격을 단축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은 9일 기본접종과 추가접종 간격을 '3개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