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임업직불제 시행 대비 권역별 설명회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은 임업직불제 시행에 대비해 전국 5개 권역 지자체 직불제 담당자를 대상으로 13~15일까지 권역별 설명회를 연다.

    임업직불제는 임가의 낮은 소득을 보전하고 지속적인 산림의 공익기능 확보를 위해 산림보호활동, 친환경 임업, 교육 이수 등 임업인에게 일정한 공익의무를 부여하고 이를 준수하면 직불금을 지급하는 제도이다.

    설명회는 13일 전라·충청권역을 시작으로 경상권·수도권·강원권까지 3회에 걸쳐 열리며 지급요건과 절차 등 내용을 소개하고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된다.

    산림청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시간 영상설명회로 열고 시·군·구, 읍·면·동 업무담당자도 인원 제한 없이 참석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산림청 관계자는 “설명회를 통해 내년 10월부터 시행될 임업직불제에 대한 지자체 담당자들의 이해를 돕고 원활하게 제도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KAIST, 10일 인공지능과 미래사회 국제심포지엄 개최

      KAIST는 인공지능과 미래사회 KAIST 국제심포지엄을 온라인으로 오는 10일 개최한다.인공지능연구원, Post-AI 연구소, 한국4차산업혁명정책센터 등 KAIST에서 인공지능을 이끌어가는 대표적인 연구조직이 공동...

    2. 2

      한국지식재산연구원 지식재산 정책포럼 개최

      한국지식재산연구원이 3일 지식재산정책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9개 지식재산 유관학회 및 단체, 이성만·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철규 국민의힘 의원 등이 공동 주최한 이번 포럼에서는 ...

    3. 3

      조달청장, 엔지니어링협회 초청 간담회 개최

      조달청은 3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 회의실에서 엔지니어링사업자를 대상으로 엔지니어링 계약제도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업계의 애로 및 건의사항 수렴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이날 참석한 기업들은 ‘엔지니어링 입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