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소식] 부천소방서 정회민 소방교…조혈모세포 기증
(부천=연합뉴스) 경기도 부천소방서는 재난대응과 소속 정회민(31) 소방교가 혈액암 환자에게 조혈모세포를 기증했다고 6일 밝혔다.
그는 2012년 군 복무 중 조혈모세포 기증 서약을 했으며 지난달 조혈모세포은행협회로부터 세포 항원이 일치하는 혈액암 환자가 있다는 연락을 받고 기증을 실천했다.
조혈모세포는 적혈구·백혈구혈·소판 등 혈액세포를 생산하는 줄기세포로 환자와 혈연관계가 아닌 기증자의 세포 항원이 일치해 기증이 성사될 확률은 0.005%에 불과하다.
그는 "한 생명을 살리는 데 도움이 됐다는 생각에 소방관으로서 영광"이라며 "환자의 얼굴도, 이름도 알 수 없지만 꼭 완치해 건강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천중동사랑시장 전국우수시장박람회서 국무총리상
[부천소식] 부천소방서 정회민 소방교…조혈모세포 기증
(부천=연합뉴스) 경기도 부천시는 지난 3일 열린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부천중동사랑시장'이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 박람회는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고 각 시장과 우수상품을 홍보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시장 행사다.
중동사랑시장은 사회복지관에 기부된 냉장고에 주 1회 시장 판매 음식 등을 기탁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 시장 특성화 사업을 진행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이 행사에서 부천상동시장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원미종합시장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