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文 대통령 "남은 6개월 굉장히 긴 기간…초심 잃지 않을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문재인 대통령 "단계적 일상회복 기뻐"
    "일상·민생·소상공인 영업 활기 느껴져"
    "매일이 위기관리 연속…열심히 하겠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KBS가 생방송한 '2021 국민과의 대화'에서 "남은 국정 운영 6개월은 굉장히 긴 기간"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국민께서 오랫동안 코로나 때문에 고생했는데 단계적 일상회복에 들어가게 되서 아주 기쁘다"며 "일상에서도, 민생경제에서도, 소상공인들 영업에서도 활기가 느껴진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프로야구 한국 시리즈 경기를 많은 관중이 직접 볼 수 있게 되었으니 얼마나 좋느냐"며 "아직은 조마조마한 부분이 있지만 끝까지 잘 진행해서 완전한 일상회복을 이루겠다"라고 했다.

    이어 "지금 (국정운영 기간이) 6개월 남았다. 전 아주 긴 기간이라고 생각한다"며 "매일매일이 위기관리의 연속이라고 보면 6개월은 굉장히 많은 일이 일어날 수 있는 기간이다. 마지막까지 긴장 놓지 않고 초심 잃지 않고 열심히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방송에는 KBS가 여론조사 기관을 통해 연령, 성별, 지역 등을 고려해 선정한 300여 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했다. 문 대통령이 취임 중 마련한 국민과의 대화는 이번이 두 번째로 2019년 11월 이후 2년 만이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bigzer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文 대통령 "백신 접종률 세계서 가장 높은 수준"

      문재인 대통령은 국내 백신 접종률과 관련해 "백신 접종을 늦게 시작했지만, 지금은 접종률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라고 말했다.문 대통령은 21일 KBS가 생방송한 '2021 국민과의 대화'에서 "...

    2. 2

      文, 2년 만에 '국민과의 대화'…"각본 없는 생방송 100분"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오후 7시10분 부터 100분간 각본 없이 국민들과의 대화에 나선다. 문 대통령이 생방송으로 국민과의 대화에 나선 건 2019년 11월에 이어 문 대통령 취임 후 두 번째이자 2년 만이다.이날...

    3. 3

      윤석열 "문재인 정부의 오만과 독선이 주거 참사 일으켰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전셋값 폭등과 대출 난민을 문재인 정부의 인재(人災)라고 지적했다. 대통령에 당선되면 대출을 비롯한 규제를 풀고 청년층에 금융지원을 한다는 방침이다.윤 후보는 20일 페이스북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