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피부 보호 비상…"찬바람 이기는 강철 보습 방법은"
갑자기 찾아온 겨울철을 맞아 피부는 더욱 자극 받고 건조해지고 있다. 건조한 날씨와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의 재생능력이 떨어지고 각종 트러블이 발생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뷰티업계에서는 겨울철 피부 보습에 도움이 되는 '촉촉템'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환절기 피부트러들 꼼짝마"… 김정문알로에 '큐어크림S' 등

자연문화 건강기업 김정문알로에가 지난달 새롭게 보인 '큐어크림S'는 안티 에이징 강조한 제품이다. 장기간 마스크 착용, 폭염, 스트레스 등으로 손상된 피부 회복을 도와주고 인체 적용시험을 통해 216시간 수분 지속에 도움을 확인한 것이 특징.

세계 최초 '저온 초임계 추출' 공법을 통해 알로에 한 잎당 0.04%만 추출할 수 있는 '알로에잎오일'을 함유했다. 알로에잎오일은 수분·진정 및 항산화 효과는 물론 피부 보습 및 광채 표현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또한, 피부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제주산 알로에베라잎즙을 67% 이상 함유했으며, 3종 알로에 원료와 ▲히알루론산 ▲판테놀 ▲비오틴 등도 포함하고 있다.

잇츠스킨이 선보인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크림 감초줄렌'은 지리산 감초 뿌리 추출물과 캄줄렌™성분을 주 원료로 사용했다. 또한, 판테놀을 30,000ppm 함유, 느슨해진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 비타민D, 당근 등 함유로 피부 건강 UP…닥터지 '더 모이스처 배리어.D 리퀴드 토너' 등

닥터지가 지난 10월 선보인 '더 모이스처 배리어.D 리퀴드 토너'는 에센스를 농축시킨 묽은 제형의 약산성 보습제다. '프로 비타민D'와 '필라그린' 성분을 함유했다.

스킨푸드의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는 당근씨 오일에서 얻은 베타카로틴 성분을 강조한다.

● 피부 장벽 개선하는 세라마이드 함유 기초템…아이소이 '모이스춰 닥터 앰플' 등

아이소이가 출시한 '모이스춰 닥터 앰플'은 장벽, 수분, 진정 3중 케어가 가능해 일명 '장수진 앰플'이라고 불린다. 티트리 세라마이드와 5중 히알루론산은 물론, 어성초, 마치현 등을 사용했다.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가 선보인 '익스트림 로션'은 기존 베스트셀러 '익스트림 크림'의 성분을 그대로 담은 제품으로, 트리플 세라마이드와 '엑토인' 함유로 외부 자극을 줄여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김정문알로에 관계자는 "가을 환절기부터 건조하고 찬 바람이 쌩쌩 부는 겨울엔 피부 건강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며, "보습은 물론 피부 탄력 개선, 장벽 강화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보습 기초 제품 사용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해보자"고 말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