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양시, UAM 산업 인프라 구축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고양드론앵커센터 조감도. 고양시
    고양드론앵커센터 조감도. 고양시
    경기 고양시는 한국항공대,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고양시 UAM산업 발전협력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UAM은 수직 이·착륙이 가능한 전기동력 비행체를 이용해 공항 등 광역도시권역을 이동할 수 있는 차세대 교통수단이다. 국내에서는 현대자동차와 한화시스템, LIG넥스원 등에서 기체를 개발 중이다. 정부는 국내서 2025년께 사람이 탑승 가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재준 고양시장과 이강웅 항공대총장, 김병석 한국건설기술연구원장은 △UAM관련 공동연구 및 사업협력 △UAM전문인재양성 및 항로개발 △UAM인프라 구축 협력 △UAM산업 동향 파악 및 상호 교류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시는 부지선정 및 주민수용, 항공대는 항로개발 및 전문인재양성, 건기연은 인프라 설계에 대해 상호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시는 다음달 대덕드론비행장 개장을 앞두고 있다. 내년 안에 드론앵커센터도 준공할 계획이다.

    고양=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김지찬 LIG넥스원 사장 "우주항공·AI 등 방산과 민수 아우르는 통합솔루션 기업으로 도약"

      “우주항공, 드론, 자율주행, 인공지능(AI) 분야에서의 기술적 우위를 확보해 방산과 민수를 아우르는 통합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겠습니다.”김지찬 LIG넥스원 사장(사진)은 지난 9일 한국경제신문...

    2. 2

      현대차 글로벌 도심항공사업…美 전략거점 '슈퍼널' 뜬다

      현대자동차그룹이 도심항공모빌리티(UAM)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글로벌 UAM 시장을 선점해 그룹의 미래 먹거리로 삼겠다는 전략이다.현대차그룹은 미국 내 UAM 관련 사업을 담당할 독립 법인 이름을 슈퍼널(Sup...

    3. 3

      이라크서 드론 통한 총리 암살 시도…"경호원 7명 부상, 총리 무사"

      이라크 바그다드에서 무인기(드론)를 이용해 무스타파 알카드히미 총리를 암살하려는 시도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7일(현지시간) AP통신은 이라크 관리들을 인용해 이날 새벽 바그다드 그린존에 있는 총리 관저를 노린 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