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가부장적?…정용진이 자녀에게 강조한 '6가지 식사예절' 뭐길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먹을 때 소리 내서 먹지 말기' 등
    정용진 "모두가 알아야 할 메시지"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자녀에게 강조한 6가지 식사예절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8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이와 관련된 글이 다수 올라왔다. 이는 정 부회장이 지난 7월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로, 많은 네티즌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재조명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정 부회장은 먼저 '먹을 때 소리 내서 먹지 말기'를 강조했다. 이 글은 정 부회장의 자녀가 직접 손으로 적은 것으로 보인다.

    이어 '입안의 음식 보이지 않게 먹기', '식사 가져다주실 때나 정리해주실 때 감사하다고 하기', '주실 때 다리 떨지 않기', '어른들이 얘기할 때 끼어들지 않기', '얘기해도 되는지 묻고 말씀이 다 끝난 다음에 말하기' 등이었다.
    사진=정용진 부회장 인스타그램
    사진=정용진 부회장 인스타그램
    당시 정 부회장은 이같은 식사예절을 적은 종이를 찍은 사진과 함께 "3호, 4호(자녀)뿐만 아니라 우리가 모두 알아야 할 메시지"라고 적었다.

    정 부회장의 글이 뒤늦게 화제를 모은 이유는 일부 네티즌들이 해당 글을 두고 '가부장적이다'라는 취지의 비판을 하면서다. 반면 대다수 네티즌은 "재벌가면 엄격할 줄 알았는데 기본 중 기본이다", "생각보다 평범하다", "이게 왜 꼰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거울아 거울아"…시코르, AI 피부 분석 '스마트 미러' 매장 운영

      신세계백화점은 자사 화장품 편집숍 시코르가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에서 인공지능(AI) 거울을 접목한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이달 18일까지 운영되는 팝업 매장에서는 AI 기반의 스마트미러인 &lsquo...

    2. 2

      "화이자 먹는 코로나 치료제도 나온다"…리오프닝株 반등 기대

      화이자의 먹는 코로나19 치료제가 사망률을 89% 낮춘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면서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수혜)주가 반등할 것이란 기대가 나오고 있다.지난 5일 화이자는 개발 중인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가 사망 확률...

    3. 3

      5억씩 받고 4000명 짐 싼다…은행권 '역대급 퇴직' 러시

      올해 시중은행들의 사상 최대 이익이 예고된 가운데 역설적으로 희망퇴직자가 역대급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가계대출 증가 등에 힘입은 호실적으로 희망퇴직 조건이 예년보다 좋아졌고, 비대면 금융 전환에 따른 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