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래에셋증권 김미섭 부회장·전경남 사장, 자사주 6.7만주 매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래에셋증권 김미섭 부회장과 전경남 사장이 약
    4억 4,000만원 규모의 자사주
    6만 6,846주를 매입했다.

    2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김미섭 부회장은 17일과 18일 자사 보통주와 우선주(2우B)를 각 2만주씩 장내 매수했다.
    총 취득 금액은 약 2억
    8,000만원이다.
    전경남 사장도 보통주 6,846주와 우선주(2우B) 2만주를 매수해 약
    1억 5,000만 원 규모의 자사주를 취득했다.

    이번 자사주 매입은 책임경영과 주주 가치 제고에 대한 의지를 표명하기 위한 취지로 풀이된다.

    미래에셋증권 핵심 경영진은 주가 부양 및 중장기 성장 의지를 드러내기 위해 자사주 매입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허선호 부회장이 1억4000만 원 규모의 자사주 2만주를 매수한 바 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미래에셋증권은 올해 초 ‘고객보호 선언’을 발표하며 고객 중심 경영에 대한 의지를 밝힌 바 있다”며 “앞으로 일관되고 장기적인 책임 경영과 주주환원 정책을 통해 지속 가능한 고객 동반 성장을 실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호텔신라, ‘신라’ 브랜드로 중국 첫 진출

      호텔신라가 ‘신라’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한다.호텔신라는 내달 2일(2월 2일), 중국 시안에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 ‘신라모노그램’을 오픈한다.이번 오픈은 ‘더 신라’를 중심으로 신라스테이·신라모노그램으로 이어지는 3대 브랜드 체계 구축 이후, 중국에 처음 진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호텔신라는 이를 통해 글로벌 핵심 시장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확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호텔신라는 최상위 럭셔리 브랜드 ‘더 신라(The Shilla)’, 어퍼업스케일 라이프스타일 호텔 ‘신라모노그램(Shilla Monogram)’, 업스케일 호텔 ‘신라스테이(Shilla Stay)’로 구성된 3대 브랜드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신라모노그램은 ‘더 신라’가 축적해 온 브랜드 자산을 기반으로, 각 지역의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휴양형 호텔 경험을 제공하는 호텔 브랜드다. 2020년 베트남 다낭에 처음으로 선보인 이후, 지난해 국내 강릉을 거쳐 이번 중국 시안에 오픈하면서 중화권까지 브랜드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호텔신라는 이번 진출을 통해 중화권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 및 사업 네트워크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호텔신라는 향후에도 선진 호텔 운영사들의 호텔 운영 형태인 ‘위탁운영’ 방식으로 지역 특성과 수요에 맞춰 브랜드별 진출 전략을 세분화해 나갈 계획이다.신라모노그램 시안은 지상 22층 규모로 총 264개 객실을 갖춘 라이프스타일 호텔이다. 호텔에는 △한식당·중식당·올데이 다이닝 등 총 3개의 레스토랑과 △22층 라운지, △실내수영장과 △사우나, △피트니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돼있다.전 객실은 시안 도심과 자연 경관을 파노라마 뷰로 조망할 수 있

    2. 2

      서울신라호텔, 새해 맞아 신라베어 ‘카우보이’ 에디션 출시

      서울신라호텔이 ‘신라베어 카우보이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서울신라호텔이 2026년 붉은 말의 해 ‘병오년’을 맞아 시그니처 PB 제품인 신라베어의 카우보이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서울신라호텔은 지난 2023년부터 매년 ‘십이간지’를 주제로 신라베어 키링을 출시하고 있으며, 출시 시마다 입소문을 타며 선물은 물론 기념품으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이번 신라베어 십이간지 키링인 ‘신라베어 카우보이 에디션’은 신라베어 고유의 감성은 유지하되 말의 해를 ‘카우보이’로 클래식하게 재해석한 점이 특징으로, 붉은 말의 활력과 행운을 상징하는 디자인으로 새해의 힘찬 도약을 담았다. 카우보이 모자를 착용한 신라베어에 행운과 보호를 상징하는 ‘말굽 장식’과 ‘하트 참’ 디테일로 새해 덕담 의미를 더했다.이와 함께 서울신라호텔의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Pastry Boutique)’는 새해를 맞아 명절 선물세트도 선보인다.‘홈 카페 디저트’를 컨셉으로 출시한 이번 선물세트는 가족 방문 또는 지인 모임 시 함께 즐기기 좋은 디저트로, 선물용은 물론 홈 카페 디저트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올해 베이커리 명절 선물세트는 5종으로, 밀크와 다크 초코무스의 진한 조화가 특징인 ‘브라우니 홀케이크’는 아이들이 있는 가족들이 즐기기 좋은 디저트다. ‘에끌레어 세트’는 피칸과 카라멜 등 총 6겹으로 속을 채운 에끌레어와 레몬과 유자향의 크림이 어우러진 에끌레어까지 2가지 맛으로 구성했다.지난 해 출시해 큰 인기를 얻었던 ‘딸기 롤 케이크’는 겨울 제철 딸기와 풍미 가득한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 빈으로 완성했다. 이와 함께 △클래식 카카오, △솔티

    3. 3

      신라면세점, 새해 맞이 최대 규모 ‘경품 프로모션’ 진행

      신라면세점이 2026년 새해 맞이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신라면세점은 새해를 맞아 출국 고객을 위한 총 1억 3천만원 상당의 경품 프로모션 ‘쇼핑 파라다이스, 신라면세점(Shopping Paradise, The Shilla Duty Free)’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쇼핑 파라다이스, 신라면세점’은 신라면세점을 찾는 내·외국인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으로,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 그랜드 디럭스 풀빌라 1박 숙박권’ 등 총 92명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신라면세점 전 지점에서 진행하며,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로그인 후 응모만 해도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아볼 수 있다.또 신라면세점에서 26달러 이상 구입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를 누르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는 오프라인 각 지점에서 100달러 이상 구매하면 바로 당첨 확인이 가능한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이와 함께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홍보 모델 ‘에이티즈(ATEEZ)’와 함께한 ‘2026 목표 달성 챌린지’도 만나볼 수 있다.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오는 31일까지 출석 일수 8일을 달성하면 경품 응모 기회를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에이티즈 팬을 위한 ‘에이티즈 사인 폴라로이드’, △다독을 위한 ‘밀리의서재 전자책 12개월 구독권’ 등 새해 목표 달성 응원 선물을 증정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