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1년 간 4000만잔 팔았다"…'가성비 커피' 맥도날드의 도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맥도날드, 맥카페 라인업 강화
    바닐라 라떼 고정메뉴로 출시
    사진=한국맥도날드
    사진=한국맥도날드
    맥도날드가 신메뉴 ‘바닐라 라떼'를 선보이며 커피 브랜드 '맥카페' 강화에 나섰다.

    한국맥도날드는 맥카페의 고정메뉴로 바닐라 라떼를 새로 출시,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4일 밝혔다.

    한국맥도날드는 "바닐라 라떼는 맥카페 최초로 달콤한 풍미를 더한 라떼 메뉴이자 고정 메뉴"라며 "맥카페는 커피 전문점 못지않은 높은 퀄리티로 꾸준한 호평을 받고 있다"고 자평했다.

    맥카페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을 내세워 2009년부터 ‘커피공화국’으로 불리는 한국 시장 공략에 돌입했다. 특히 올해 1월부터 에스프레소 추출 기반 메뉴들의 원두 투입량을 1잔 당 평균 14% 늘려 소비자 입맛을 맞추고 나섰다. 그 결과,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맥카페 주요 메뉴 판매량은 전년 동기보다 평균 14% 증가했다.

    현재 하루에 약 10만8000잔, 연간 4000만잔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고 맥도날드는 전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입맛과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고품질의 커피, 음료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커피 프랜차이즈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국내 커피 시장 규모는 약 6조원에 달한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SSG닷컴, '쓱배송' 물량 확대…이마트 대형 PP센터 늘린다

      신세계그룹의 온라인쇼핑몰인 SSG닷컴이 자체 당일 배송인 '쓱배송' 물량을 확대하기 위해 이마트 소재 온라인 물류 처리 공간 PP센터(픽킹·패킹센터) 확장에 나선다. 온라...

    2. 2

      '상전유통학술상' 대상에 이수동 명예교수

      롯데그룹과 한국유통학회가 3일 상전(象殿) 신격호 명예회장 탄생 100주년을 맞아 ‘제3회 상전유통학술상’ 시상식을 열었다. 이 상은 우수 유통학 연구자를 발굴·양성하기 위해 제정됐...

    3. 3

      "제주를 하와이로" 신세계, 명품 아울렛 실험

      미국 하와이에는 프리미엄 아울렛 와이켈레가 있다. 라스베이거스에는 럭셔리 브랜드가 즐비한 명품 아울렛이 여럿이다. 세계적 관광지들은 내·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한 쇼핑 명소를 랜드마크로 적극 활용한다. 연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