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프란치스코 교황 "한국천주교 '백신 나눔 운동' 기금 감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대교구 200만달러 등 한국 천주교회 약 60억원 교황청 전달
    프란치스코 교황 "한국천주교 '백신 나눔 운동' 기금 감사"
    프란치스코 교황이 천주교 서울대교구가 전달한 '백신 나눔 운동' 기금 100만 달러에 감사의 뜻을 나타냈다.

    3일 서울대교구에 따르면 교황은 지난달 21일 염수정 추기경에게 감사서한을 보내 "코로나19로 고통받는 가난하고 어려운 이들을 위해 보내주신 기금을 잘 받았다"며 "교황자선소가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잘 도울 것"이라고 반겼다.

    이어 "많은 고통을 겪고 있는 이들이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애덕과 너그러움을 보여 주신 모습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저는 추기경님과 서울대교구 모든 신자에게 저의 애정과 영적 친밀감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교황은 "거룩하신 성모 마리아, 요셉 성인, 그리고 김대건 안드레아 성인의 전구를 청하며, 추기경님과 추기경님께서 돌보시는 모든 이에게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영원한 기쁨의 보증인 저의 강복을 드린다"고 말했다.

    프란치스코 교황 "한국천주교 '백신 나눔 운동' 기금 감사"
    서울대교구는 10월 20일 교황청에 '백신 나눔 운동' 모금액 2차분 100만 달러를 송금했다.

    앞선 6월 1일에는 '백신 나눔 운동'을 통해 모은 100만달러를 1차로 교황청에 전달한 바 있다.

    한국 천주교회는 올해 3월 연 춘계 주교회의 정기총회에서 '백신 나눔 운동'을 전국적으로 추진하기로 한 결정한 바 있다.

    서울대교구를 비롯해 전국 모든 교구가 백신 나눔 운동에 적극 참여하면서 현재까지 약 60억원의 기금이 교황청에 전달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카드 1장에 '9만원?'…"박스로 쟁인다" 난리라는데 [트렌드+]

      지난 1일 서울 중구에 있는 롯데마트 서울역점에는 개점 전부터 소비자들이 길게 줄 서는 ‘오픈런’이 연출됐다. 초특가 할인이나 생필품을 사기 위한 줄이 아니었다. 매장 앞은 장바구니를 든 고객 ...

    2. 2

      "제주 3박4일 느긋한 일정 만들어줘"…AI에게 물었더니 [트래블톡]

      "4살 아이와 함께 하는 제주도 여행 3박4일 일정 만들어줘. 아침에는 느긋하게, 갑자기 비오는 날에도 대체할 수 있는 여행지를 포함해서."여행 준비 과정이 극적으로 달라지고 있다. 그간은 여행지 검색과 가격비교를 ...

    3. 3

      티켓 1장에 20만원인데 '불티'…대박난 공연들의 법칙 [김수영의 연계소문]

      '티켓 판매액 1조원.'코로나 팬데믹에서 벗어난 이후 꾸준히 성장세를 보여온 공연 시장은 지난해 또 한 번 몸집을 불렸다.6일 기준 공연예술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지난해 총 티켓판매액은 1조728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