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소프트캠프, '악성 파일 업로드 대응' 부문 가트너 리포트 등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보티로, 옵스왓 등 글로벌 기업과 함께 등재
    소프트캠프, '악성 파일 업로드 대응' 부문 가트너 리포트 등재
    정보보안 전문업체 소프트캠프는 글로벌 정보기술(IT) 시장조사기관 가트너가 발행한 '악성 파일 업로드로부터 웹 애플리케이션 보호' 보고서에서 콘텐츠 무해화(CDR) 벤더로 등재됐다고 2일 밝혔다.

    가트너는 이번 보고서에서 악성 파일 업로드로부터 웹 어플리케이션을 보호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제시했다.

    가트너는 파일 형식을 최소로 제한하고 허용된 파일 형식의 경우 멀웨어 업로드 위험을 제한하는 네 가지 옵션을 설명했다. 그 중 가트너는 CDR을 첫 번째로 언급하며 CDR이 콘텐츠를 무해화하는 최고의 보안을 제공하는 옵션이라고 봤다.

    가트너는 "CDR은 상당한 대기 시간 없이 업로드된 파일에서 모든 위협을 제거한다"며 "알려진 위협 탐지에 의존하지 않아 완전히 새로운 공격 유형도 보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소프트캠프는 해당 보고서에서 보티로, 옵스왓 등 글로벌 기업과 함께 CDR 공급업체로 등재됐다.

    배환국 소프트캠프 대표는 "이번 등재를 통해 우리가 갖는 CDR 기술 자체 역량이 입증됐을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검증된 기관의 리포트에 이름을 올린 것 자체에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며 "시장 확대에 의미 있는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류은혁 한경닷컴 기자 ehryu@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소프트캠프, '실드라이브'서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 문서 지원

      정보보안 전문업체 소프트캠프는 클라우드 데이터 보안 서비스 '쉴드라이브'(SHIELDrive)에서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HWP) 문서 작성 및 활용 기능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이를 통...

    2. 2

      [한경 CFO insight] KPMG- 플랫폼 비즈니스로의 새 물결

      플랫폼 또는 플랫폼 비즈니스는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과 함께 최근 금융업계에서 가장 많이 회자되는 용어 중 하나다. 플랫폼은 한글 '판' 또는 한자 '장(場)&#...

    3. 3

      소프트캠프, 개발인력 증가로 일시적 비용 증가…1분기 7억 적자

      정보보안 전문업체 소프트캠프가 보안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에 따른 개발인력 증가로 올 1분기 일시적으로 적자 전환했다고 14일 밝혔다.소프트캠프는 올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32억5400만원, 영업손실은 7억5700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