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하대, 내년 1학기 대면 수업 위해 ‘안심 캠퍼스’ 구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하대 모바일 신분증. 인하대
    인하대 모바일 신분증. 인하대
    인하대학교가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를 앞두고 대학 최초로 ‘코로나 안심 캠퍼스(Covid-19 Safety Campus)’를 구축한다고 27일 밝혔다.

    대학의 실외체육시설, 컴퓨터실습실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서 11월 1일부터 백신인센티브제를 도입한다. 체육시설 예약은 접종완료자만이 가능하다. 이용인원의 80% 이상이 접종을 완료해야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폐쇄되어 있는 컴퓨터실습실과 그룹스터디룸 등도 접종완료자에게는 개방할 계획이다. 백신인센티브제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기존 모바일 학생증에 백신 접종 여부를 표시해 백신패스로 활용한다.

    인하대는 코로나 안심 캠퍼스 구현을 통해 내년 1학기부터는 대면수업을 전면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실험·실습·실기수업과 30명 이하의 수업은 대면수업을 원칙으로 하고, 31명 이상의 수업도 강의실 총 정원의 50% 범위 내에서 대면수업 또는 대면·비대면 병행수업을 진행한다. 모든 시험은 대면시험을 원칙으로 하고 강좌 특성 및 강의실 정원 등을 고려해 교수의 재량으로 시험 방식 변경이 가능하다.

    인하대 관계자는 “위드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대학수업 및 대학생활의 완전 정상화를 목표로 입체적인 관리계획을 수립했다”며 “다중이용시설 이용에 백신인센티브와 백신패스를 도입하고, 코로나 확진자의 동선을 알려주는 앱을 적극 활용하는 등 구체적이고 실현가능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한국코러스, 러시아 GMP 인증 획득…스푸트니크 백신 선적 준비 완료

      한국코러스는 지난 15일 러시아 당국으로부터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 V’ 및 ‘스푸트니크 라이트’ 생산을 위한 의약품제조및품질관리기준(GMP) 인증을 받았다고 27일 ...

    2. 2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6~11세 어린이에 효과 입증”

      모더나는 회사의 코로나19 백신이 6~11세 어린이에게서 안전하고 강력한 면역 반응을 보였다고 25일(현지시간) 밝혔다.모더나는 6~11세 어린이 약 4700명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백신의 임상 2·...

    3. 3

      '양은이파' 조양은, 폭행사건 무죄 확정…435만원 국가 보상받는다

      12년 전 돈을 갚지 않은 채무자를 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가 무죄 판결을 확정받은 '양은이파' 두목 조양은씨(75)가 국가로부터 435만원을 보상받는다.17일 관보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