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최성봉, "죽 끓여 보낼게" 선배들 응원 무색…거짓 암 투병 의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과거 이성미·양희은·주영훈 메시지 재조명
    최성봉 건강 걱정하며 응원
    거짓 암 투병 의혹이 제기된 가수 최성봉 /사진=SNS
    거짓 암 투병 의혹이 제기된 가수 최성봉 /사진=SNS
    거짓 암 투병 의혹에 휩싸인 가수 최성봉이 과거 선배 연예인들에게 받았던 응원 메시지가 재조명되고 있다.

    지난 8월 최성봉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여러 연예인 선배들과 메신저로 대화한 내용을 캡처해 올렸다.

    이에 따르면 개그우먼 이성미는 최성봉에게 "주소 좀 줘보라"는 메시지를 보냈다. 그러자 최성봉은 "안 된다. 뭐 주실 거 아니냐"며 거절했고, 이성미는 "저복죽이나 잣죽 등 죽 좀 끓여서 보내겠다"고 했다.

    가수 양희은도 "성봉아 잘 견디고 있는지. 기억해줘서 고맙다"라며 최성봉의 건강을 걱정했다. 작곡가 주영훈 역시 "쓰러졌었다며?"라며 염려했다.

    최근 최성봉을 둘러싸고 거짓 암 투병 의혹이 불거지면서 해당 메시지들도 재주목받고 있는 상황이다.

    오디션 프로그램 '코리아 갓 탤런트'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얼굴을 알린 최성봉은 대장암 3기 등의 진단을 받았다고 고백, 많은 이들의 응원 속에서 가수 활동에 대한 의지를 이어왔다.

    하지만 이달 초 한 유튜버가 최성봉의 거짓 암 투병 의혹을 제기해 논란이 일었다. 특히 이 유튜버는 최성봉이 팬카페, 온라인 펀딩을 통해 모은 억대 후원금을 유흥비에 사용했다는 의혹까지 더했다.

    최성봉은 논란 초반 진단서를 공개하며 자신의 결백을 주장했으나 지난 12일 돌연 라이브 방송을 켜고 "다 안고 가겠다"며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듯한 말을 하며 소동을 벌였다. 그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과 119구급대원에게 구조됐다.

    최성봉은 같은 날 자신의 팬카페를 통해 후원금을 환불해주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그는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면서도 "죄송하게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돈은 6만 5480원이다. 어떻게든 마련해 후원금을 드리고 떠나겠다"고 전했다.

    앞서 최성봉은 "앨범 제작을 위해서는 목표액이 총 10억원이 되어야 한다. 그래야 제가 만들려고 하는 음악과 뮤직비디오를 만들 수 있다"면서 '삶과 죽음 사이에서 꿈을 향해 달려가는 가수 최성봉의 희망 프로젝트'라는 이름의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했다.

    하지만 논란이 거세지자 와디즈 측은 "암투병 의혹에 관한 내용을 확인한 후 펀딩 서비스 메이커 이용약관에 따라 메이커 측에게 사실확인 근거자료를 요청했다. 메이커는 계속적인 프로젝트 진행이 어려운 상황을 이유로 프로젝트 취소 의사를 밝혔다"며 크라우드 펀딩 취소 사실을 알렸다.

    그러면서 "'암투병 사실'에 대한 근거자료와 함께 사실확인을 요청했으나 메이커는 프로젝트를 지속하기 어려운 사정을 이유로 프로젝트를 스스로 중단하겠다는 취소의사를 밝혀왔다"고 설명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최성봉 '허위 암투병' 논란 일파만파…"진료 기록 자체가 없어"

      거짓 암 투병 의혹에 휩싸인 가수 최성봉 씨의 진단서가 허위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최 씨가 암 투병의 증거로 제시한 진단서를 발행한 것으로 알려진 대학병원 측은 "진료 기록 자체가 없다"라는 입장을 내놓았다.유명 유...

    2. 2

      "앨범 제작에 10억 필요" 최성봉, 거짓 암투병 의혹에 펀딩 취소

      거짓 암 투병 의혹이 불거진 가수 최성봉이 앨범 제작을 위해 진행했던 크라우드 펀딩을 취소했다.13일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 와디즈 측은 "메이커의 프로젝트 취소에 따라 펀딩이 종료됐다. 펀딩에 참여했던 서포터들의 ...

    3. 3

      최성봉, 후원금 환불한다면서…"지금 가진 돈 6만5480원"

      거짓 암 투병 의혹을 받고 있는 가수 최성봉이 후원금을 환불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현재 갖고 있는 돈이 6만5480원이라고 밝히면서 실질적인 변제가 이뤄질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최성봉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