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 제16회 2021년도 국제로봇 콘테스트(IRC) 개최
예전에는 머나먼 미래의 이야기인 것 같던 4차산업혁명. 하지만 지금은 4차산업혁명의 중심에서 살고 있다는 것을 실감할 때가 많습니다. 특히 저는 로봇의 대중화와 눈에 보이는 기술의 발전을 보면서 제가 변화의 물결 속에서 살고 있음을 실감하게 되는데요. 이번에는 4차산업혁명의 핵심 가치라고 할 수 있는 로봇, 이 로봇과 관련된 콘테스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한국로봇산업협회에서 주관하는 제16회 국제 로봇 콘테스트, 2021 IRC입니다. 로봇과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통해 관련 역량을 키우고 대중적인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2021 IRC 콘테스트의 본선은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1홀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휴머노이드 로봇스포츠, 로보콘, 국제로봇올림피아드를 포함한 아홉 개의 대회가 열릴 예정이며, 각 대회를 구성하는 세부 종목은 총 37개입니다. 참가자격, 참가방법, 문의처 등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들은 올콘 홈페이지에서 국제로봇 콘테스트 또는 IRC를 검색하시면 제공되는 QR코드를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각 종목별 참가자격은 초, 중, 고등학생 등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다양하니, 참가를 희망하시는 종목의 상세 요강을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IRC에 꼭 참가해야 하는 이유를 한 가지만 꼽으라고 한다면 '화려한 시상규모'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특허청장상 등 총 121여점을 선발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높은 확률로 권위 있는 상을 노려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