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유 이어 발효유도 가격인상…hy 윌·메치니코프 100원씩 올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제품 가격 도미노 인상
    흰우유·발효유 일부제품 가격 인상
    유제품 가격 도미노 인상이 이어지고 있다. 흰 우유뿐 아니라 가공유와 발효유까지 번졌다.

    사진=hy
    사진=hy
    hy는 우유 및 발효유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고 14일 밝혔다. 가격 인상분은 다음달 1일부터 유통 채널별로 순차 적용된다.

    우유의 경우 흰 우유에 한해 6.1% 인상하기로 했다.

    발효유는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윌)’과 ‘메치니코프’ 등 주요 제품 가격을 100원씩 올린다. 윌은 기존 1400원에서 1500원(7.1%)으로, 메치니코프는 1200원에서 1300원(8.3%)으로 인상한다.

    사진=hy 제공
    사진=hy 제공
    hy 관계자는 “원유값을 비롯해 원당, 포장재 등 부원료 가격이 함께 오르며 제조원가 압박이 심화됐다”며 “어려운 경제 여건을 고려해 일부 제품에 한해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8월 원유 값 인상과 원부자재등 전반적인 생산 비용 증가를 계기로 유업계가 순차적으로 가격 인상에 나선 모습이다.

    원유 가격은 지난 8월1일부터 L당 926원에서 947원으로 21원(2.3%) 인상된 바 있다. 원유 가격 인상은 원유가격연동제에 따라 지난해 7월 결정됐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감안해 1년 유예돼 올해 시행됐다.

    이에 업계 1위 서울우유(서울우유협동조합)가 이달 1일부터 가격을 올렸고, 동원F&B과 매일유업, 남양유업, 빙그레도 제품값 인상에 돌입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식빵언니'·'유느님' 이어 '어남선생' 소환한 SPC삼립

      SPC삼립이 제품 특색에 맞춘 모델 기용을 이어가고 있다. '식빵언니'란 별명을 가진 '배구 여제' 김연경 선수를 식빵 모델로, 방송인 유재석을 삼립호빵 광고모델로 기용한 데 이어 ...

    2. 2

      네이버 장보기서 이마트몰 상품 네이버페이로 결제한다

      '네이버 장보기'에서 이마트몰 상품을 구매하고 네이버페이로 결제할 수 있게 됐다. SSG닷컴이 신세계그룹과 네이버 간 전략적 업무협력의 일환으로 14일부터 네이버 장보기에 입점한다.SSG닷컴은 이날 오...

    3. 3

      회사채 시장의 터줏대감이 '유통 빅뱅'에 대처하는 법

      말 그대로 '유통 빅뱅'입니다. 시장 안팎에선 코로나19를 계기로 십 수년에 걸쳐 일어나야 할 변화들이 단기간에 압축적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평가합니다. 특히 오프라인과 온라인 플랫폼 간 합종연횡이 두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