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D바이오센서, 싱가포르에 680억원 규모 자가검사키트 공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달 초에 이어 두 번째 공급계약 체결
    SD바이오센서, 싱가포르에 680억원 규모 자가검사키트 공급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싱가포르 기업과 680억원 규모로 코로나19 항원 자가검사키트(STANDARD Q COVID-19 Ag Home Test)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 1일 맺은 670억원 규모의 공급 계약에 이어, 같은 제품에 대한 추가 공급 계약이다.

    회사에 따르면 싱가포르는 ‘위드 코로나’ 시행으로 지난달부터 백신 접종을 완료한 확진자 또는 무증상‧경증 환자에 대해 재택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백신접종 후 확진(돌파감염) 등 경증환자에 대해 재택치료를 기본으로 하면서, 재택치료에 필요한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등을 별도 지급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에 자가검사 키트 보급을 위해 싱가포르는 에스디바이오센서의 ‘STANDARD Q COVID-19 Ag Home Test’를 위드 코로나 정책 시행에 적극 활용 중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제품은 개인이 직접 비강 도말에서 검체를 채취한다. 15분 후에 결과 확인이 가능하다.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정식 허가를 받았다.

    황진우 에스디바이오센서 해외영업팀 팀장은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아시아 지역 내 자가검사키트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나 기자

    ADVERTISEMENT

    1. 1

      EDGC, 장뇌축 기반 치매 치료물질·조기진단키트 개발 나서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는 순천향대 부천병원, 이지놈과 ‘장뇌축 관련 질환 치료물질 개발 및 예측진단기기 개발’에 대한 공동연구 협약을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전날 열린 협약식에는...

    2. 2

      삼성서울병원장에 '심장질환 권위자' 박승우 교수

      삼성서울병원의 제12대 원장에 박승우 순환기내과 교수(사진)가 임명됐다.삼성서울병원은 박 교수를 오는 15일 병원장에 임명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박 신임 원장은 심장판막증 심근경색증 등 심장질환 분야에서 권위...

    3. 3

      바디텍메드, 암 표지자 3종 동시진단키트 수출허가 획득

      바디텍메드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ichroma Tumor triple-M’ 제품에 대한 수출허가를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이 제품은 전립선암 간암 대장암 등 대표 암질환을 조기진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