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하대병원, 뉴스위크 선정 호흡기 부문 세계 35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하대병원
    인하대병원
    인하대병원이 최근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시행한 ‘2022 분야별 세계 최고 병원’ 평가에서 호흡기내과 부문 세계 35위에 선정됐다. 상위 50위 안에 이름을 올린 국내 의료기관 중 서울을 제외한 곳에 위치한 기관은 인하대병원이 유일하다.

    뉴스위크는 이번 평가를 위해 지난 6~8월까지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스타티스타(Statista)와 함께 전 세계 20개국 4만 명의 평가단을 꾸려 선정 대상을 작성했다.

    평가는 설문을 통한 평가단 추천점수(70%)와 공신력 있는 전문가 그룹의 평가점수(30%)를 합산해 세계 125개 병원을 고득점 순으로 나열하는 방식이다.

    호흡기 부문 평가에서 전 세계 상위 50위 안에 국내 의료기관 5곳(27~35위)이 포함됐는데, 인하대병원은 국내 5위에 선정됐다.

    인하대병원 호흡기내과는 폐암을 비롯해 폐, 기관 및 기관지, 흉막, 종격동 등에 발생하는 질환들을 진단하고 치료하고 있다. 병원 관계자는 "필요에 따라 흉부외과와 치료방사선과 등 연관된 여러 과와 유기적으로 의논하며 최선의 치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인하대병원, 남아공 재외국민 대상 ‘비대면 의료설명회’

      인하대병원이 남아프리카공화국에 거주하고 있는 한인들의 의료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코로나19 비대면 의료설명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남아공 한국대사관이 지난 4월 인하대병원의 파푸아뉴기니...

    2. 2

      인하대병원, 인천 최초 헬시온 3.0 방사선치료기 도입

      인하대병원이 인천지역 최초로 최첨단 방사선치료기인 헬시온(HALCYON 3.0)을 도입한다.인하대병원은 6월부터 방사선종양학과에서 헬시온을 이용한 치료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헬시온은 실시간 영상 유도를 기반으로...

    3. 3

      바이오니아, siRNA 초음파 흡입기 투여법 국내 특허 출원

      바이오니아와 신약개발 자회사 써나젠테라퓨틱스는 약물을 연무식 흡입기(초음파 네뷸라이저)를 활용해 호흡기로 흡입시키는 방법에 관한 국내 특허를 출원했다고 13일 밝혔다.중증이나 급성 호흡기 질환에 대해서는 어린이와 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