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윤성 사이코패스 검사 '30점 이상'…유영철과 비슷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윤성 사이코패스 검사 '30점 이상'…유영철과 비슷
    전자발찌를 훼손하고 여성 2명을 살해한 피의자 강윤성(56)이 경찰의 사이코패스(반사회적 인격장애) 검사에서 '30점 이상'의 점수를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30일 연합뉴스 취재에 따르면 지난 28일 나온 경찰의 사이코패스 진단평가(PCL-R) 결과 강씨는 30점 이상의 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이 진행한 사이코패스 검사 결과 중 역대 최고점을 받은 범법자는 2003∼2004년 총 20명을 살해한 연쇄살인범 유영철이다.

    강씨는 유영철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수준의 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으나, 경찰은 "정확한 점수를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이 검사는 총 20개 항목(각 0∼2점)으로 40점 만점이다.

    미국의 경우 30점 이상의 점수를 받을 때, 우리나라에서는 25점 이상일 때 고위험군으로 분류한다.

    앞서 서울동부지검 형사3부(이곤호 부장검사)는 강씨를 살인·강도살인·사기·전기통신사업법 위반·여신전문금융업법 위반·전자장치 부착 등에 관한 법률 위반·공무집행방해 등 7개 혐의로 구속기소했다.

    강씨의 첫 재판은 내달 16일 서울동부지법에서 열린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전방위 법적 리스크' 쿠팡…'상품 검색 순위 조정' 사건 쟁점은

      쿠팡의 ‘자체 브랜드(PB) 상품 검색 순위 조정 사건’을 둘러싸고 검찰과 쿠팡이 법정에서 재차 공방을 벌였다. 쿠팡이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로 각종 집단소송에 휘말린 가운데 이 사건까지 진...

    2. 2

      30돈 금팔찌 들고 달아난 50대…도주 나흘만에 붙잡혀

      대전 시내 한 금은방에서 30돈 금팔찌를 들고 달아난 50대가 범행 나흘 만에 붙잡혔다. 대전 둔산경찰서는 12일 오전 10시께 50대 A씨를 경기도 한 상가 건물에서 체포해 사기 혐의로 조사하고 있다고 밝...

    3. 3

      남편이 나체로 집밖에 나가자 홧김에…흉기로 살해한 70대 아내

      치매 증세를 보이는 남편을 흉기로 150회 이상 가격해 숨지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70대 여성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인천지법 형사13부(김기풍 부장판사)는 살인 혐의로 구속기소 된 A씨(73)의 선고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