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시, 성인문해 시화전 시장상 등 13편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시, 성인문해 시화전 시장상 등 13편 선정
    대구시와 대구평생학습진흥원은 대한민국 문해의 달(9월)을 맞아 13일 대구평생학습진흥원에서 ‘2021 대구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글자에 담은 희망의 여정’이란 주제로 열린 이날 시상식에서 대상인 대구시장상에는 김화자씨(78)의 ‘천생연분’, 김명옥씨(74)의 ‘엄마 닮은 나’, 김정숙씨의 ‘배움의 노후연금’(71) 등 3편이 선정됐다.

    대구시의회 의장상에는 안미란씨(50)의 ‘하늘아 구름아...’ 등 3편, 대구시교육감상에는 박재순씨(83)의 ‘멋진 시를 짓고 싶다’ 등 3편, 대구평생학습진흥원장상에는 이영희씨(70)의 ‘희망의 꽃을 피운 할미꽃’ 등 3편이 수상했다. 짧은 글쓰기 부문에는 서군자씨(85)씨의 ‘비우기 자리’가 선정됐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작품 속에 담긴 어르신들의 순수한 열정과 따뜻함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큰 위로와 감동을 줄 것”이라며 “대구시민들이 배움을 통해 행복해질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구평생학습진흥원은 지난 8일부터 오는 25일까지 범어아트스트리트 갤러리C에서 대구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을 열고 있다. 시화전은 대구평생학습진흥원 홈페이지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오경묵 okmoo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전북대 행정대학원, 재계인사·석학 초청 2학기 특강

      전북대 행정대학원은 '전북의 미래를 그리다'를 주제로 매주 국내 재계인사와 석학 등을 초청하는 특별강의를 한다고 13일 밝혔다. 강의는 매주 화요일 저녁에 '기획이론특강' 교과목을 통해 진행한다. 먼저 14일에는 주...

    2. 2

      '내가 만드는 EBS' 공모전 대상에 '다시 책으로, 프로젝트'

      EBS는 13일 국민정책제안 공모전 '내가 만드는 EBS'의 시상식을 열고 김은경 씨의 '다시 책으로, 프로젝트'가 대상으로 꼽혔다고 밝혔다. '내가 만드는 EBS'는 공영교육방송 EBS의 새로운 사회적 역할에 대한...

    3. 3

      교육부 "국민대 '김건희' 논문 의혹 조사 검토할 것"

      교육부가 국민의힘 예비 대선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부인 김건희씨의 박사학위 논문 부정행위 의혹과 관련해 국민대에서 진행한 예비조사 결과가 합당하게 처리됐는지 검토하겠다고 밝혔다.교육부 관계자는 13일 온라인 백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