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가세연' 강용석·김세의 구속영장 기각 "도주 우려 없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검찰, 강용석, 김세의 구속영장 기각
    "증거인멸과 도주 우려 없다"
    사진=뉴스1
    사진=뉴스1
    경찰이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 출연진인 강용석 변호사, 김세의 전 MBC기자에 대해 신청한 구속영장이 검찰에서 기각됐다.

    9일 서울 강남경찰서 관계자는 "강용석, 김세의에 대한 구속영장이 '증거인멸과 도주 우려가 없다'는 이유로 검찰에서 기각됐다"며 "검찰 지휘 내용을 보강해 대응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경찰은 이날 오전 2~3시께 유튜버 김용호 씨를 대상으로도 구속영장을 신청했지만, 검찰에서 기각됐다. 김 씨는 체포영장 시한이 만료되기 전인 오전 5시께 귀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 변호사와 김 전 기자도 구속영장이 기각되면서 곧 석방될 것으로 보인다.

    체포영장을 집행한 경우 48시간 안에 피의자를 풀어줘야 한다. 앞서 이날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는 지난 7일 체포영장을 집행해 신병을 확보한 강 변호사와 김 전 기자에 대한 구속영장을 이날 오전 신청했다.

    가세연 출연진은 사이버 명예훼손과 모욕 등의 혐의로 10여 건 이상 피소돼 강남경찰서 측으로부터 10여 차례의 출석 요구를 받았지만, 계속해서 응하지 않아 이들에 대한 체포영장이 발부됐다.

    김정호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찰, '가세연' 강용석·김세의 구속영장 신청…김용호는 석방

      경찰이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출연진인 강용석 변호사와 김세의 전 MBC 기자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는 지난 7일 체포영...

    2. 2

      '가세연' 체포 날 슈퍼챗 1200만원 쏟아져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 출연진이 경찰에 체포된 날 슈퍼챗으로만 1200만 원이 넘는 후원금을 끌어모은 것으로 집계됐다. 8일 유튜브 집계 사이트 플레이보드에 따르면 지난 ...

    3. 3

      김부선, '가세연' 강용석 체포되자…"호들갑 떨지 마세요"

      배우 김부선이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강용석 변호사, 김세의 전 기자, 김용호 전 기자가 체포됐다는 소식이 알려진 후 입을 열었다. 김부선은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가세연 3인조 긴급체포, 이거 경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