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가을학기 신입생 전년비 70% 증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 송도에 있는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학생들. 유타대
    인천 송도에 있는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학생들. 유타대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있는 유타대 아시아캠퍼스의 올해 가을학기 신입생이 전년대비 70% 증가했다. 코로나19로 출입국 제한이 있었지만 신입생의 20%는 미국 중국 호주 말레이시아 등 8개국에서 찾아왔다. 올해 봄·가을학기 전체 신입생도 정원에 충족했다는 게 대학 측 설명이다.

    유타대 아시아캠퍼스는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있는 인천글로벌캠퍼스에 입주해 있는 대학이다. 조지메이슨, 한국뉴욕주립대, 겐트대 등과 함께 공동캠퍼스를 사용한다.

    유타대는 이달 11일 오후 1시에 내년도 봄, 가을학기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온라인 설명회에서는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학부 및 학사시스템 소개, 입학 지원 방법 및 입학에 필요한 서류 준비 방법 등을 자세히 설명한다.

    국내 고등학생들은 수능 점수 없이 듀오링고, 토플, 토익, 아이엘츠 등 공인 어학성적과 내신 성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 수시와 정시, 문과와 이과, 또는 신·편입 유형에 상관없이 중복으로 지원할 수 있다. 우수 학생들을 대상으로 별도의 장학금 혜택도 제공한다.

    유타대 아시아캠퍼스는 미국 유타대의 확장형 캠퍼스다. 2014년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유타대 캠퍼스를 개교했다.

    전기공학, 컴퓨터공학, 심리학, 커뮤니케이션, 영상영화학, 도시계획학, 건설환경공학 등 7개의 학부 전공과 게임학, 전략적 커뮤니케이션학, 다큐멘터리, 리더쉽학, 심리학, 도시계획학 등 6개의 부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공중보건학과 생명의료정보학 등 2개 전공의 석사과정을 운영 중이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인천 송도에서 국제바이오·제약전시회

      인천시는 오는 11월 22~24일 송도국제도시에 있는 송도컨벤시아에서 제1회 국제바이오·제약전시회를 연다고 1일 밝혔다. 바이오산업이 지역의 핵심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

    2. 2

      인천경제자유구역, 기업 유치 '활기'

      신약개발회사인 제넥신의 자회사 에스엘포젠이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토지매매 계약을 지난 24일 체결했다.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DNA 백신 연구개발·제조시설을 건립하기 위해서다.현대모비스는 수소연료전지 시스템...

    3. 3

      송도국제도시 6․8공구의 2단계 간선도로 개통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 6․8공구의 2단계 건설 간선도로 전 구간이 개통됐다고 인천경제청이 23일 밝혔다. 6·8공구 2단계 도로 건설 구간 가운데 잔여 구간인  아카데미로 94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