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수소생산 클러스터 조성하는 인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수소생산 클러스터 조성하는 인천시
    인천시는 ‘인천 수소생산클러스터 사업’이 기획재정부의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총 사업비를 당초 2525억원에서 2403억원(국비 1172억 원, 시비 537억 원, 민간 694억 원)으로 절감해 예타 대상사업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인천 수소생산클러스터 사업은 수도권에 수소를 공급하는 수소생산기반 구축이다. 오는 2023년부터 SK 부생수소 3만t을 공급할 계획이다.

    시는 수소 생태계 조성과 지역 산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수소 관련 기업을 유치하고 기업 혁신을 지원할 산・학・연 지원체계를 마련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산업과 연계해 앵커 및 연관기업 유치, 신규투자 확대 등으로 지역경제의 발전과 고용창출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송도국제도시 6․8공구의 2단계 간선도로 개통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 6․8공구의 2단계 건설 간선도로 전 구간이 개통됐다고 인천경제청이 23일 밝혔다. 6·8공구 2단계 도로 건설 구간 가운데 잔여 구간인  아카데미로 940...

    2. 2

      인천, 스마트폰 앱으로 버스 호출

      인천시가 수요응답형 버스 서비스(아이모드)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아이모드(I-MOD)는 승객이 원하는 버스정류장에서 앱으로 차량을 호출해 승차하고, 노선과 관계없이 가고 싶은 정류장으로 이동하는 공공버스 운행 ...

    3. 3

      인천, 온라인 일자리한마당 개최

      인천시는 취업준비생들이 지역 우수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인천 일자리한마당’ 행사를 17일부터 10월 15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온라인 행사장에는 청년친화 강소기업, 병역지정업체, 스마트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