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솔트룩스, 울 상반기 매출 87억 달성…전년동기比 191%↑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근 5년 동안 매년 20% 이상 성장
    사진=솔트룩스
    사진=솔트룩스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업체인 솔트룩스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30억원)보다 191% 증가한 87억4900만원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상반기 기준 사상 최대 매출이다. 같은 기간 적자는 이어갔지만, 적자폭이 19% 이상 개선됐다.

    솔트룩스는 최근 5년 동안 매년 20% 이상의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전통적으로 매출의 계절요인이 강하게 작용하며 상반기에는 적자를 보이다 9월 이후에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되는 구조였다. 그러나 올해는 이 기간이 단축되며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는 사업이 더욱 확대되어 상장시 제시했던 매출·실적 목표를 달성할 것이 확실시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기존 기업이나 공공분야의 인공지능 솔루션 공급뿐만 아니라 메타휴먼을 포함한 메타버스와 개인 고객 대상의 B2C 비즈니스 강화를 통한 사업확대 및 성장 가속화를 준비 중으로 하반기에 혁신적인 인공지능 기반 신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솔트룩스는 코스닥 상장사 중 인공지능 4차 산업혁명 기업 중에서는 최초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보고서를 발간해 지속 가능한 경영 실현을 위한 노력 역시 기울이고 있다.

    류은혁 한경닷컴 기자 ehryu@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신협, 올 상반기 22억원 보이스피싱 피해 방지

      신협은 올 상반기 총 22억 원 상당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했다고 24일 밝혔다. 신협중앙회는 신협 전산망 상시모니터링을 통해 244건, 4억원을 예방했고, 전국 58개 신협은 78건, 18억의 금융사기 피해를 막...

    2. 2

      "코로나에도 역대급 호황"…상반기 매출 1100억 돌파한 韓리조트

      아난티는 상반기 누적 매출액 1100억원을 돌파하며,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올렸다고 18일 발표했다.아난티의 올해 반기 누적 매출액은 1118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436억 원 대비 156%포인트(p) 성장했다...

    3. 3

      IPO시장 활황·벤처 붐에…벤처캐피털 실적 '고공비행'

      ‘벤처 붐’을 타고 벤처캐피털(VC) 실적이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벤처투자 시장이 커지면서 운용 자산 규모가 늘어난 데다 공모주 열풍으로 기업공개(IPO)도 활발해지며 투자금을 잘 회수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