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文대통령 "국민께 기쁨과 용기 줘"…女펜싱 사브르 대표팀에 축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도쿄올림픽 펜싱 여자 사브르 단체전 경기에서 동메달을 딴 한국 대표팀(김지연 최수연 윤지수 서지연)에게 축전을 보냈다.

    문 대통령은 1일 SNS를 통해 공개한 축전에서 "국민들께 큰 기쁨과 용기를 줬다"며 "그동안의 땀과 노력에 큰 박수를 보내며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오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김지연 선수를 향해서는 "김 선수는 든든한 맏언니로서 '살아있는 전설'다운 최정상의 기량을 보여줬다"고 전했다.

    최수연 선수를 향해서는 "큰 부상을 이겨내고 이뤄낸 성취여서 더 값지다"고 했고, 윤지수 선수에게는 "놀라운 경기력에 국민들이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다"고 말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서지연 선수를 향해서는 "서 선수의 승리를 향한 집념이 결국 대역전극을 만들어냈다"고 덧붙였다.

    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文독재정권" 전단 400장 살포, 대학원생 1·2심서 벌금형

      문재인 정부를 비판하는 전단 400여장을 살포한 대학원생이 재판에서 1·2심 모두 벌금형을 선고받았다.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9부(장재윤 부장판사)는 건조물침입 등 혐의로 기소된 A(3...

    2. 2

      文정부 비판한 최재형, 최저임금 '지역별 차등적용' 주장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31일 "문재인 정부의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 정책은 역설적으로 최저임금을 받지 못하는 근로자를 양산했다"고 문 정부의 최저임금 인상 정책을 비판했다. 최 전 원장은...

    3. 3

      金 딴 일본 펜싱대표팀 소개 日방송에…박상영이 왜 나와?

      일본 지상파 방송이 2020 도쿄올림픽 펜싱 에페 남자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따낸 자국 대표팀 선수들을 소개하면서 우리나라 박상영 선수 사진을 넣는 해프닝이 벌어졌다.후지TV는 지난 30일 일본 대표팀의 금메달 소식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