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봉화군은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온라인으로 봉화은어축제를 한다고 29일 밝혔다.

축제는 전용 온라인 채널 '봉화은어TV'와 축제 홈페이지, SNS 등 다양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열린다.

유튜브 채널 봉화은어TV에서는 축제 기간 매일 오후 2시 30분 유명 쇼호스트·개그맨과 함께 라이브로 만나는 은어 드라이브스루 판매, 전문 요리사가 전하는 명품 은어 요리 소개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봉화 유명산을 배경으로 최소한의 장비들만 이용하는 캠핑, 자가용을 이용한 캠핑인 차박 등 프로그램을 마련해 청정 자연을 알린다.

다음 달 6일부터 8일까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힘든 의료진을 응원하는 무관중 라이브 콘서트를 방송한다.

축제 홈페이지와 SNS에서는 창작 만화 그리기 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한다.

자세한 소개 및 참여 방법은 봉화은어축제 공식 홈페이지(http://www.bonghwafestival.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애초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를 추진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주민과 관광객 안전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결정함에 따라 핵심 콘텐츠인 은어 반두잡이와 맨손잡이 체험 등을 취소했다.

은어 판매 드라이브 스루는 축제 개막에서 앞서 지난 24일부터 진행하고 있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지난해 좋은 평가를 받은 온라인 축제 경험을 토대로 더 새롭고 참신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마련해 집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