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보 경영전략회의 "코로나 이후 디지털 혁신 등에 집중하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보 경영전략회의 "코로나 이후 디지털 혁신 등에 집중하겠다"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사진)은 27일 ‘코로나 이후 새로운 도약’이라는 주제로 하반기 경영전략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21년 상반기 경영성과와 하반기 중점추진과제를 공유하고, 코로나 이후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서 기보의 역할과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대유행 상황에서 전면 비대면 화상회의로 진행됐다.

    정윤모 이사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상반기 코로나 위기 극복을 위한 노력과 함께 기술혁신기업에 대한 지원에도 적극적으로 임해준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며 “코로나 이후를 미리 준비해야 하며, 한국판 뉴딜 분야에 대한 지원 확대와 적극적인 신규사업 추진, 디지털 혁신을 위한 노력해 줄 것”을 강조했다.

    기보는 올해 핵심 분야를 중심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중소기업의 위기 극복 지원을 위해 상반기에 3조1000억원의 신규보증을 지원했다. 선도형 경제 전환을 위한 한국판 뉴딜 및 혁신성장기업 스케일업 지원에도 앞장서고 있다.

    기보는 기술혁신기업 육성을 위한 투자활성화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신 기술투자모형 고도화와 특허평가지원정보 제공 등을 통한 기술평가 인프라 확충도 지속할 계획이다.

    비대면·디지털·그린경제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선도형 경제 기반 구축을 위한 정부의 ‘한국판 뉴딜’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중소기업의 기술거래 통합지원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정부의 복합금융 지원을 위한 벤처캐피털(VC)벤처펀드 특별보증 도입 등 신규사업의 추진을 위한 노력과 함께 전자약정 플랫폼 구축과 같은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2분기 성장률 0.7%로 예상 부합…" 3분기 역성장 우려는 과도"[종합]

      우리나라의 2분기 경제성장률이 전기대비 0.7% 증가를 기록했다. 한국은행의 예상경로에 부합한 수준으로, 올해 국내총생산(GDP)은 4% 이상을 기록할 가능성이 커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4차...

    2. 2

      셧다운 뒤 살 얼마나 쪘길래…英, 국민들에게 "체중 관리 좀"

      봉쇄 조치를 해제한 영국이 이번엔 자국민에 대한 체중 관리에 나섰다. 봉쇄 조치 여파로 활동량이 줄어든 영국인들의 체중이 급격히 증가해서다.26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여론조사기관 오피늄이 7월 2~8일...

    3. 3

      진원생명과학, 코로나19 백신 접종방식 병용 임상 美 FDA 승인

      진원생명과학은 27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코로나19 DNA 백신 ‘GLS-5310’ 접종방식 병용 임상(CoV2-002)을 승인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진원생명과학은 이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