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 해상에 기름 160ℓ 유출하고 달아난 선박 적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 해상에 기름 160ℓ 유출하고 달아난 선박 적발
    부산 해상에 기름 160ℓ를 유출하고 달아난 100t급 선박이 해경에 검거됐다.

    14일 부산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2일 오후 4시 영도구 봉래동 물양장에 기름띠가 떠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해경은 연안 구조정과 항공단을 보내 자갈치 수산시장으로 피해가 가지 않도록 긴급 방제를 했다.

    경찰은 사고 현장에서 탐문 수사를 하던 중 주민들로부터 A 선박이 기름 처리제를 살포한 뒤 도주했다는 제보를 받았다.

    경찰은 A 선박 동선을 확인하고 인근 부두에서 계류 중인 A 선박에 대해 정밀검사를 해 자백을 받아냈다.

    A 선박이 연료유 이송 펌프 스위치를 끄지 않아 연료유가 해상에 넘친 것으로 조사됐다.

    부산해경은 "해양환경관리법 제 22조 오염물질 배출금지 조항과 제 63조 신고의무 위반으로 추가 조사를 하고 있다"면서 "오염물질 배출 위반의 경우 3년 이하, 3천만원 이하 벌금에 처할 수 있다"고 밝혔다.

    올해 들어 부산지역 해양 오염 사고는 42건으로 집계된다.

    이 가운데 선원 부주의로 인한 오염사고가 25건으로 확인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부고] 오형규(전 한국경제신문 논설위원실장)씨 장인상

      ▶김상선씨 별세, 김수환·김수진·김소라·김수명씨 부친상, 염동호·오형규(전 한국경제신문 논설위원실장)·김원정씨 장인상=10일, 중앙대학교병원 장례식장(서...

    2. 2

      [포토] 손끝으로 느끼는 겨울, 평창송어축제

      11일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오대천 일원에 열린 대한민국 대표 겨울축제 '평창송어축제'를 찾은 방문객이 송어 맨손잡기 체험을 즐기고 있다.개막 20주년을 맞는 올해 축제는 ‘겨울이 더 즐거운...

    3. 3

      서울시, 다자녀 가구 하수도 요금 감면 '대폭 확대'

      다자녀 가구에 대한 서울시 하수도 요금 감면이 대폭 확대된다. 기존 3자녀 이상 가구에만 적용되던 혜택을 2자녀 가구까지 넓히는 것으로, 이르면 3월 납기분부터 적용된다.서울시는 2자녀 이상 가구에도 하수도 사용료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