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라이프' 52주 신고가 경신, 외국인 4일 연속 순매수(20.0만주)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주체별 매매동향
- 외국인 4일 연속 순매수(20.0만주)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5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22.1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25.4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3.7%, 77.7%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4일 연속 20.0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그래프]스카이라이프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양적 변화로 얻게 될 긍정적 효과 - IBK투자증권, BUY
07월 05일 IBK투자증권의 김장원 애널리스트는 스카이라이프에 대해 "IPTV와 결합한 OTS 가입자 이탈로 TV 가입자가 감소함에도 인터넷과 모바일 가입자 증가로 서비스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늘고, 플랫폼 사업도 견고하지만, 기타 사업의 일부를 구조조정함에 따라 금년 1분기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2% 감소했다. 그럼에도 연결 매출이 0.6% 감소에 그친 것은 연결 대상 스카이라이프TV의 실적이 개선됐기 때문으로 영업이익도 별도가 전년동기대비 17.6% 감소했음에도 연결이 11% 감소로 감소폭이 줄어든 것이 스카이라이프TV 덕분이다"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6,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