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민의힘 정점식, 코로나 확진…경남 의원들 '비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민주당 이개호, 안규백 이어 3번째 확진…야당 의원 첫 감염
    국민의힘 정점식, 코로나 확진…경남 의원들 '비상'
    국민의힘 정점식(경남 통영시ㆍ고성군) 의원이 1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현역 의원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은 민주당 이개호 안규백 의원에 이어 세 번째다.

    야당 의원으로서는 처음이다.

    김기현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 도중 "지난주 목요일(8일) 경남지역 의원들이 회의를 했고, 참석자 가운데 한 기자가 확진자인 것으로 나중에 확인됐다"며 "참석 의원들이 어제 각자 자율적 격리상태에서 검사받았는데 일부 의원은 음성 판정이 났지만, 정 의원은 양성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보고가 아침에 들어왔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정 의원과 접촉과정을 봐서 (다른 의원들도) 자율적 선제적 방역 조처를 하는 게 좋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당시 회의는 국회 내 식당에서 오찬 간담회 형식으로 열렸으며, 국민의힘 소속 경남지역 의원들 대부분과 기자들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의힘 소속 경남 의원은 총 13명이다.

    역학조사 결과에 따라서는 다수 의원이 밀접접촉자로 분류돼 자가격리 대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당시 회의에 참석했던 조해진 의원은 통화에서 "당시 칸막이는 있었지만 정 의원과 마주 보고 있었다"며 "오후 최종 역학조사 결과에 따라 자가격리가 달라진다고 한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공무원 채용 감소세 멈췄다"…국가직 5351명 선발 예정

      인사혁신처가 2026년도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선발 인원을 5351명으로 확정했다. 최근 5년간 이어진 공채 축소 흐름 속에서 선발 규모가 다시 소폭 늘었다. 특히 고용노동부 9급 채용 인원은 최근 5년 사이 ...

    2. 2

      국가공무원 올 5351명 선발…5년 만에 공채 규모 늘렸다

      정부가 2026년도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선발 인원을 5351명으로 확정했다. 4년 연속으로 감소한 공무원 공채 선발 인원이 올해에는 소폭 늘어난다. 특히 고용노동부 9급 채용 인원은 최근 5년 사이 최대 수준...

    3. 3

      현대 유니콘즈 왕조 이끈 '전천후 투수' 전준호 별세

      2006년 한국프로야구(KBO) 승률왕을 차지한 ‘전천후 투수’ 전준호 전 부천고 코치가 1일 별세했다. 향년 50세.연합뉴스에 따르면 전준호 전 코치는 폐암으로 투병하다가 최근 급격하게 병세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