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소식] 군청사 등 주요시설 출입에 콜 체크인 서비스 도입
(양구=연합뉴스) 강원 양구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고자 군청사 등을 출입할 때 수기명부 대신 전화로 출입 정보를 저장하는 콜 체크인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명부 작성 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막고 출입자들의 불편을 덜기 위해 도입했다.
양구군은 군청사와 군의회, 직속기관, 읍면 사무소, 박물관, 미술관 등 시설 60여 곳에 콜 체크인 서비스를 시행했다.
해당 시설 방문 시 체온 측정 후 안내 전화번호로 본인의 휴대전화를 이용해 전화하면 즉시 출입 정보가 기록된다.
[양구소식] 군청사 등 주요시설 출입에 콜 체크인 서비스 도입
양구인문학박물관-강원대 아동 철학실천 캠프 운영

(양구=연합뉴스) 강원 양구인문학박물관은 강원대학교 철학실천연구소와 손잡고 다음 달 11∼12일 인문학박물관과 인문학마을 캠핑장에서 아동 철학실천 캠프 '소크라테스야 놀자'를 운영한다.
초등 3∼4학년, 5∼6학년, 중학생으로 나눠 철학 심리상담, 토론, 강연, 작은 음악회, 조별 체험활동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양구군은 이번 캠프를 통해 박물관을 활성화하고 지역·대학 간 인문학 관련 업무교류 증진을 높일 계획이다.
캠프에 참여하려면 오는 30일까지 강원대 BK21 철학실천 인재양성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양구소식] 군청사 등 주요시설 출입에 콜 체크인 서비스 도입
75세 이상 고령자·사회필수인력 코로나19 예방접종

(양구=연합뉴스) 강원 양구군은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75세 이상 고령자와 경찰, 소방관 등 사회필수인력을 대상으로 오는 8∼9일 양일간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접종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정오까지며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아직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75세 이상은 읍면 사무소에서 신청해야 한다.
반종호 보건소장은 "아직 접종하지 않은 어르신들은 이번에 꼭 신청해달라"며 "접종센터 방문 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연합뉴스